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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다모아 車보험료 비교, ‘카카오톡’에서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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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7, 2017, 15:07:15

생·손보협회, 인터넷 포털 다음과 내달 보험다모아 연계..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활용해 모바일 확장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다음 달부터 보험다모아의 자동차보험료 비교 서비스를 인터넷 포털 사이트 ‘다음(DAUM)’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국민 메신저’로 불리는 ‘카카오톡’과의 연계를 통해 모바일 이용자도 보험다모아의 보험료 비교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생명보험협회(회장 이수창)와 손해보험협회(회장 장남식) ‘카카오(다음)’와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정보 연계를 위한 보험 상품 정보제공 계약을 체결하기로 합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생·손보협회 관계자는 “그간 협회는 여러 인터넷 포털들과 서비스 연계 협의를 진행해 왔다”며 “서비스 연계비용 등 공공성 및 약 3600만명 가입자를 보유한 카카오톡 서비스와 연계를 통한 모바일 확장성 등을 고려해, 우선적으로 다음과 서비스 연계를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생·손보협회에 따르면 이번 제휴 포털 사업자 선정에 고려 사항으로 ▲공공성 ▲모바일 확장성 ▲연계대상 확대 등이 제시됐다. 

공공성 부문은 쉽게 말해 비용 측면이다. 포털업체가 보험다모아와 연계하게 되면, 기존에 각 보험사들로부터 얻어 온 광고 수익이 줄어들게 된다. 이때 줄어든 수익을 보존해줘야 하는 과정에서 다음 측이 가장 낮은 비용을 제시했다는 설명이다.

협회 관계자는 “서비스 연계 비용이 과도하게 높아지면, 보험회사 사업비가 증가해 보험료 상승의 우려가 있다”며 “이렇게 되면 오히려 보험계약자 부담이 증가하기 때문에 서비스 연계 비용을 중요한 선정 요인으로 고려했다”고 말했다.

다음은 또한 모바일 확장성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다음과 운영 주체가 같은 ‘카카오톡’을 활용해 모바일 이용자의 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카카오톡은 현재 가입자가 3600만명을 넘을 정도로 ‘국민 메신저’로 통한다.

구체적으로는 카카오톡이 제공하는 ‘플러스 친구’ 기능에 보험다모아를 플러스 친구로 개설하는 방식이다. 협회 관계자는 “인터넷 포털 모바일 검색화면에서는 공간상 제약으로 보험다모아 연계가 어렵다”며 “카카오톡의 플러스 친구 기능을 활용하면 이런 문제를 보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 다음은 자동차보험뿐만 아니라 실손의료보험, 여행자보험, 연금보험 등 다른 보험 상품으로의 보험료 비교 공시 서비스 확대에 보다 적극적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타 보험 종목에 대한 협의는 올해 내 진행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 내에 보험다모아 모바일 앱 개발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연계를 통해 모바일 이용자의 보험다모아 이용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라며 “아울러 실손보험 등 다른 보험 상품으로의 보험료 비교서비스 확대를 위해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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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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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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