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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한국외식업중앙회 상생교육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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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09, 2017, 10:06:22

업(業) 전문성 살린 외식 서비스 트렌드와 경영기법 전문교육..9월까지 6차례 시행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CJ푸드빌(대표 정문목)이 '외식 서비스 산업 발전'과 '음식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業) 전문성을 살린 외식 교육 과정을 마련해 한국외식업중앙회(회장 제갈창균)와 상생협력에 적극 나선다.

 

사단법인 한국외식업중앙회는 외식업을 경영하는 전국 42만 회원과 300만 외식업계 종사자들의 권익을 대변하고 있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국내 최대 민간 직능단체다.

 

CJ푸드빌은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CJ푸드빌 아카데미'에서 외식 서비스 산업 발전과 음식 자영업자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17 CJ푸드빌-한국외식업중앙회 상생교육’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상생교육은 한국외식업중앙회 직원을 대상으로 CJ푸드빌의 전문 외식 사업경영 노하우와 소비자 트렌드 등을 전하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는 9월까지 총 6차례 열리며 서울, 강원, 제주 등 전국 320여명의 중앙회 직원들이 참여한다.

 

상생교육은 ▲ CJ푸드빌 소개와 외식업의 가치 ▲ 2017 외식업 트렌드 ▲ 소비자 트렌드 ▲ 브랜드란 무엇인가 ▲ 경영 리더십 분석 등 총 5개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외식 주요 타깃 층을 분석한 ‘엄마들의 소비’, 감성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 디자인’ 등 소상공인들이 접하기 어려운 전문가들의 조언과 생생한 경영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상생교육은 소상공인 분들을 위한 최신 소비 트렌드와 경영기법을 공유해 외식업 전문성과 경영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는 모범적인 상생협력 사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CJ푸드빌은 식품과 외식사업으로 시작해 이를 본업으로 해 자체 외식브랜드를 지속 개발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외식 전문 글로벌 기업”이라며 “외식산업이 국가의 미래 글로벌 산업이자 일자리 창출에 가장 기여를 할 수 있다는 사명감으로 국내 외식산업 발전과 산업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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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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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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