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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식품 ‘큰손’ 구매 고객 경기도에 모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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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07, 2017, 11:06:49

11번가, ‘경기도’ 고객이 ‘서울시’ 보다 많아
신선식품 고객 48%가 VIP 이상 멤버십 보유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온라인에서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고객 가운데 상당수가 경기도에 거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K플래닛(사장 서성원) 11번가(www.11st.co.kr)가 최근 5개월(1월 1일~5월 31일)간 신선식품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국 17개 시도 중 ‘경기도’에 거주하는 고객수(33.5%)가 ‘서울시’(31.5%)보다 많았다고 7일 밝혔다.


249개 시군 중 신선식품 이용 고객이 많이 밀집된 지역은 ‘강남구’(3.5%)∙‘송파구’(2.6%)∙‘화성시’(2.5%) 순으로 조사됐다.

 

경인지방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경기도 대형마트 판매액 지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감소하고 있다. 이처럼 대형마트들이 경기도에서는 판매 고전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11번가 신선식품을 이용하는 ‘경기도’ 주민이 ‘서울시’보다 앞섰다는 것은 예상을 뒤엎은 결과다.

 

또 신도시로 자리잡은 ‘화성시’ 지역의 고객수가 이른바 강남 3구로 불리는 ‘서초구’ 보다 많은 것으로 조사된 것은 경제력을 갖춘 30대 인구비중이 높은 지역 주민이 e커머스를 통한 신선식품 간편 구매를 선호하고 있다고 풀이된다.

 

11번가 신선식품 판매 현황을 보면 ▲ 매출 비중이 높은 품목은 1위 ‘농산’(60%), 2위 ‘축산’(24%), 3위 ‘수산’(16%) 순이며, ▲ 성별로는 여성과 남성 고객이 6: 4 비중이고, ▲ 30대(40%) > 40대(31%)> 50대 이상(15%), 20대(14%) 순으로 고객 비중이 높았다.


이어 ▲ 20대는 ‘닭가슴살’, ‘고구마’, ‘견과류’를, 30대는 ‘닭고기’, ‘김’, ‘토마토’를, 40대 이상은 ‘쌀’, ‘잡곡’, ‘오렌지’에 대한 구매가 많았다.

 

중카테고리 기준으로 살펴보면 ▲ 주문 건수가 높은 품목은 ‘과일’(18.8%) > ‘쌀’(12.1%) > ‘닭고기’(11.2%) > ‘채소’(11%) > ‘잡곡/혼합곡’(8.5%) 순으로 이들 5개 품목의 매출이 11번가 신선식품 전체 매출 중 60%를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11번가 고객 중 VIP∙VVIP 멤버십을 보유한 큰 손 고객 비중이 48%로 전체 신선식품 매출의 54%를 이끄는 등 구매파워가 상당히 높게 나타났다. 11번가 VVIP 고객은 최근 3개월간 20건& 40만원 이상 구매·VIP 고객은 10건&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 해당된다.

 

한편, 신선식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월 평균 주문 건수(5.7건)는 11번가 전체 고객들의 주문 건수(2.5건) 보다 2배를 훌쩍 뛰어 넘는 수치로 신선식품이 고객들의 재방문과 충성도를 높이는 핵심 품목인 것으로 드러났다.

 

박준영 SK플래닛 MD 본부장은 “신선식품 시장 새로운 매출동력을 확보하고, 고객들을 선점하려면 무엇보다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에 대한 이해가 필수라고 생각한다”면서 “각 품목별로 고객들의 취향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선제적으로 마케팅에 활용해 고객 신뢰를 토대로 한 매출 혁신을 이뤄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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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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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그룹, 고객자산 1000조원 넘었다

미래에셋그룹, 고객자산 1000조원 넘었다

2025.08.25 10:28:38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미래에셋그룹의 고객자산(AUM)이 1000조원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7월말 기준 미래에셋그룹의 총 AUM이 약 1024조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국내 자산이 752조원, 해외 자산은 272조원 규모입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미래에셋증권 549조원(국내 471조원, 해외 78조원) ▲미래에셋자산운용 430조원(국내 236조원, 해외 194조원) ▲미래에셋생명 등 기타 계열사가 국내외 45조원입니다. 이번 기록은 미래에셋이 1997년 7월 자본 100억원으로 창립한 이후 28년만에 달성한 성과입니다. 특히 지난해말 AUM 906조6000억원을 기록한데 이어 8개월만에 100조원 넘게 늘어나며 초고속 성장을 했습니다. 성과 배경엔 미래에셋그룹의 글로벌 전략이 있습니다. 미래에셋그룹은 2003년 홍콩 진출을 시작으로 미국, 영국, 인도 등으로 꾸준히 확장 전략을 펼쳤습니다. 그 결과 미래에셋그룹은 자기자본 23조원, 19개 지역에서 52개 해외법인·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외 임직원 수만 약 1만6000명의 국내 대표 ‘글로벌 투자전문그룹’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은 일찍부터 “한국 기업은 해외경영을 통해 국부를 창출하고 과감한 해외시장 진출을 통한 인수합병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들어가야 한다”고 역설하며 적극적이고 과감한 전략적 인수합병(M&A)과 투자를 진행해왔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인도 현지에서 미래에셋쉐어칸 인수를 완료하며 글로벌 비즈니스 경쟁력을 더욱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장기성장하고 있는 인도 증권업계를 선점하고 그룹 차원으로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포석입니다. 글로벌 전략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래에셋그룹의 올해 상반기 누적 기준 세전이익은 약 1조4300억원(계열사별 단순 합산)이며, 이 가운데 33%인 4776억원은 해외 비즈니스에서 나왔습니다. 또한 미래에셋증권 해외법인은 상반기 2238억원의 세전이익을 거두었고, 특히 지난해 4분기 미국법인이 창사 이래 최대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전 세계에서 총 232조원 규모의 상장지수펀드(ETF)를 운용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는 국내 전체 ETF 시장규모인 약 226조원을 웃도는 규모이자 글로벌 ETF운용사 중 12위에 해당합니다. 미래에셋그룹 관계자는 “미래에셋은 Client First 정신을 바탕으로 업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투자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장기적인 성장을 목표로 끊임없이 노력하는 글로벌 투자전문그룹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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