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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AI 성장 잠재력+실적이 주가견인”-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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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10, 2025, 08:09:4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신한투자증권은 카카오가 AI를 통한 성장 잠재력과 실적이 주가를 견인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8만7000원을 유지했습니다.

 

강석오 수석연구원과 고준혁 연구원은 10일 "9월 카톡 개편, 10월 AI에이전트 출시가 임박했다"며 "국내 AI사업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판단되며 신사업과 실적성장이 동시에 나타나며 주가 우상향을 전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카카오는 오는 23일 ‘if kakao 2025’를 통해 카카오톡의 친구/채팅/숏폼 탭 개편과 오픈AI와 협업중인 AI 에이전트의 구체적인 UI/UX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카카오톡내에서 AI 검색 및 숏폼 등 콘텐츠를 채팅방을 통해 공유할 수 있는 것이 기존 챗봇들과의 가장 큰 차별점입니다. 

 

강 수석연구원은 "AI 검색 결과물을 사람들과 공유하며 메신저 기능 자체만으로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다"며 "또한 카나나+ChatGPT 혼합 방식에 의한 낮은 API 비용과 구독료는 가격경쟁력을 만들어 ChatGPT와 Gemini의 라이트 유저들을 유입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함께 "AI 에이전트를 선점할 수 있는 조건은 매일 접속하는 대체불가능 플랫폼, 고성능 LLM 기반, 일상과 밀접한 다수앱과 생태계이며 구글, 텐센트, 카카오가 이에 해당된다"며 "에이전트 점유율과 경쟁구도의 윤곽이 드러나면 외부 쇼핑/예약/배달 등 개별 앱들은 잠재고객 확보를 위해 MCP(Model Context Protocol)를 통해 에이전트에 연동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에이전트 선점은 신규 매출원 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의 GMV(총거래액)을 흡수해 비즈니스모델 선택지가 많아지고  광고 단가도 크게 상승하는 전사적 기회"라며 "카카오는 AI에이전트 선점 조건들을 갖춰 구글의 한국시장 진입을 방어할 수 있는 가능성이 가장 높은 회사라 판단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강 수석연구원 "AI 에이전트 선점시 많은 분야의 거래액과 광고를 흡수할 잠재력을 가졌고, 자회사 수익성 개선은 초입단계로 하반기도 실적 서프라이즈를 예상한다"며 인터넷업종 톱픽을 유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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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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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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