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KFC, 상반기 매출 ‘역대 최대’…고객 중심·마케팅 고도화 적중

URL복사

Tuesday, August 05, 2025, 16:08:21

상반기 매출 1678억원 19% ↑, 영업익 93억원 40% ↑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올해 상반기(1~6월) 반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5일 KFC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매출은 약 167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9.2%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약 93억원,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약 141억원으로 각각 약 39.7%, 30.7% 신장하며 수익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동일 매장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평균 매출은 12.3%, 객수는 9.2% 상승해 일 매출과 객수 모두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는 설명입니다.

 

KFC는 이번 실적 상승을 두고 제품 경쟁력 제고와 마케팅 전략 고도화, 고객 중심 디지털 전환, 매장 경험 혁신이 유기적으로 맞물린 결과라고 분석했습니다. 올 상반기 KFC는 버거와 점심 메뉴군을 강화하며 브랜드 팬층의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신규 고객 유입을 확대했습니다. 

 

최현석 셰프와 협업한 KFC만의 치밥 메뉴 ‘켄치밥’은 출시 직후 호응을 얻으며 정식 메뉴로 전환됐고 파생 메뉴인 버터 갈릭 라이스까지 출시했습니다. 또 소비자의 브랜드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치킨 1900원, 간식 칰트키, 텐더버켓 4900원, TWOSDAYS 등 할인 프로모션을 강화했습니다. 

 

고객 중심의 디지털 전략 역시 성과로 이어졌습니다. CRM(고객관계관리) 고도화는 충성 고객의 재방문과 재구매로 연결됐습니다. 

 

올해 6월까지 자사앱 다운로드 수는 전년 대비 79% 증가한 월 평균 10만6000건을 기록했습니다. 신규 가입자는 약 43만6000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가까이 늘어나 누적 회원 수 286만명을 달성했습니다. 회원 재구매율(4월 기준)은 56.4%로 절반 이상의 고객이 재구매 양상을 보였습니다.

 

매장 운영 측면에서는 주요 상권 내 노후 매장을 중심으로 리노베이션 및 리로케이션을 실시해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16개 매장의 운영 시간을 새벽 2시까지 연장했으며 24시간 운영 매장도 총 6곳으로 늘렸습니다. 가맹 사업은 시작 1년여 만에 누적 18호점을 돌파했습니다. 

 

신호상 KFC코리아 대표는 "KFC는 ‘맛있는 제품이 최우선’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실행 전략에 집중한 결과,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이 실적 상승으로 이어졌다"며 "하반기에도 KFC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창적인 맛과 서비스, 소비자 중심의 실행력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제주 22만원·오로라 1000만원대”…신세계그룹, 겨울 여행 수요 공략

“제주 22만원·오로라 1000만원대”…신세계그룹, 겨울 여행 수요 공략

2025.11.05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이 쓱데이를 맞아 겨울방학 및 얼리버드족을 위한 여행·항공·숙박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그룹은 오는 9일까지 주요 계열사와 제주항공이 참여해 해외여행 상품과 국내 특급 호텔 숙박권 등을 단독 할인 판매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SSG닷컴 ▲G마켓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라이브쇼핑 ▲조선호텔앤리조트 ▲굳닷컴(온라인 플랫폼) 등 6개 계열사가 참여합니다. 일본·홍콩 등 해외여행 패키지부터 전세계 항공권, 프리미엄 호텔 숙박권까지 상품 구성이 다양합니다. SSG닷컴은 6일 오후 8시 라이브 방송을 통해 그랜드 조선 제주 숙박권을 22만원대부터 판매합니다. 객실 뷰 업그레이드, 연박 할인, 쓱머니 7% 적립 혜택도 제공합니다. G마켓은 여행상품 구매 시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0% 쿠폰을 제공하며, 스카이베이 경포·나트랑·괌 등 특가를 순차 공개합니다. 신세계백화점 여행 플랫폼 ‘비아신세계’는 캐나다 오로라 여행 등 초프리미엄 상품을 1000만원대에 선보입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홍콩·마카오 여행권을 59만9000원부터, 장가계 상품을 69만9000원부터 판매합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9개 호텔 객실을 최대 70% 할인해 판매합니다. 레스케이프 아틀리에 스위트 패키지는 39만6000원부터, 웨스틴조선 부산 패키지는 33만원부터입니다. 굳닷컴은 일본 온천·아이슬란드 오로라·이탈리아 소도시 투어 등 겨울 여행 상품을 선보이며 예약 고객에게 10만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제주항공은 국제선 45개 노선 특가, 최대 6% 할인, 카카오페이 결제 시 최대 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쓱데이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조선호텔 숙박권·신세계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번 쓱데이 여행 특가전은 겨울 비수기 시즌에 가장 합리적으로 쉼과 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라며 “그룹사가 준비한 자체 기획전에 항공사 제휴까지 더해 더 다채롭고 풍성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