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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가상승 당위성 숫자로 보여달라”…증권사, 삼성전자 하반기 전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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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01, 2025, 09:08:18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류형근 대신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가 지난 31일 실적발표와 컨퍼런스콜을 통해 시장에 전달한 메시지는 두가지라고 요약했습니다. 하나는 DS 사업부문(반도체)의 근원적 기술 경쟁력을 회복을, DX 사업부문(모바일, 가전 등)에서는 신규 폼팩터 (TriFold, XR), AI 기능 강화를 통한 시장선도를 강조했다고 전했습니다. 

 

채민숙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 부족한 컨퍼런스콜"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그 이유로 "HBM과 테슬라향 파운드리 수주가치를 실적과 주가에 반영할만한 구체적인 성과지표나 목표달성 계획이 공유되지 않은 점이 아쉽다. 시장은 엔비디아향 HBM시장진입 여부를 가장 주목했으나 언급이 없었고 HBM4는 샘플이 출시됐다고 밝혔지만 최종 샘플단계가 아니어서 성공여부를 판단하기 이르다"고 설명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성전자가 컨퍼런스콜을 통해 제시한 메시지는 대체로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 '이 메시지를 숫자로 확인해줘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김광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 주가는 지난 한달간 하반기 실적개선에 대한 기대감에 테슬라향 신규 수주에 따른 파운드리 정상화 가능성까지 반영되며 약 20% 상승했다"며 "이는 2020년 12월 이후 최대 상승폭인데. 이제는 실적을 통해 주가상승의 당위성을 확보해야할 시기"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렇다면 증권사들은 삼성전자의 3분기 또는 하반기 실적 관련 어떤 숫자 전망을 내놓고 있을까요? 

 

삼성전자는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0.67% 증가한 74조5663억원, 영업이익은 55.23% 감소한 4조676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DS부문은 매출 27조9000억원, 영업이익 40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DX부문은 매출 43조6000억원, 영업이익 3조3000억원입니다. 

 

김광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시장은 삼성전자가 3분기 영업이익 9조원, 4분기 9조1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는데 이보다 높은 영업이익을 달성할 전망"이라며 "DS 부문 이익개선이 핵심"이라고 제시했습니다.

 

그는 DS부문과 관련 "메모리에서는 AMD, 브로드컴 등으로의 HBM3E 12hi 판매 확대와 컨벤셔널 디램/낸드가격 상승 효과를 기대하며 파운드리에서는 엑시노스 생산에 따른 가동률 상승 효과로 적자 축소가 기대된다"며 "이에 따라 DS 부문 영업이익은 3분기 3조8000억원, 4분기 4조9000억원으로 개선되며 주가 추가상승에 당위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 목표가를 기존 7만9000원에서 8만4000원으로 6% 상향조정했습니다.

 

류형근 대신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이익은 9조4240억원, 4분기는 7조6090억원으로 전망했습니다. 목표주가는 8만8000원.

 

김록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이익은 11조40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6% 증가하고, 4분기는 10조8000억원으로 31%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와함께 목표가를 8만원에서 8만4000원으로 높였습니다.

 

김 연구원은 "하반기는 메모리 부문의 우상향 이익과 파운드리 부문의 적자 축소로 견조한 실적을 달성할 전망"이라며 "중장기적으로 보면 파운드리 부문의 경쟁력 입증과 2027년 실적 정상화를 통해 사업부 가치가 한단계 레벨업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서승연 DB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2% 증가한 9조4000억원, 4분기는 52.3% 증가한 9조9000억원으로 전망했습니다. 서 연구원은 "3분기에 HBM3E 판매확대, 레거시 메모리 판가상승 지속, 파운드리 가동률 개선이 예상된다"며 "2분기 실적저점 후 하반기에 HBM3E 판매와 파운드리 가동률 개선으로 전사 이익 증가세를 보일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목표주가를 8만4000원으로 높였습니다.

 

류영호 NH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4.5% 증가한 82조7000억원,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로는 7.5% 감소한 8조5000억원(전분기 대비는 80.8% 증가)으로 전망했습니다. 류 연구원은 "3분기 실적개선의 중심은 DS사업부"라며 "파운드리/LSI는 가동률 상승에 힘입어 적자폭 감소될 전망이며, D램과 낸드NAND의 B/G(출하량)는 각각 전분기대비 +11.4%/+4.5%, ASP(평균 판매단가)는 +11.0%/+3.0% 예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상대적으로 높은 D램 ASP 증감률은 HBM 출하 증가에 기인한다"며 "상반기 HBM 출하량은 약 14억Gb 추정되는데 3분기에는 3분기는 주요 고객사 신제품 출시와 함께 정상화되며 약 15억Gb 출하를 전망한다"고 덧붙였습니다. NH투자증권은 목표가를 8만4000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이익을 8조4000억원(전년동기비 8% 감소, 전분기비 80% 증가), 영업이익률 10.4%로 전망했습니다.  부문별 영업이익은 DS 3.7조원, MX 3.1조원, DP 1.0조원, CE 0.2조원, Harman 0.4조원으로 추정했습니다. 

 

4분기 영업이익은 9조2000억원 (전년동기비 42% 증가, 전분기비 9% 증가), 영업이익률 11.5%)로 전망했고, 올해 영업이익은 29조원(전년동기비 12%감소, 영업이익률 9.2%로 예상했습니다. 내년에는 매출 328조원으로 올해대비 4% 증가, 영업이익은 41조1000억원으로 42%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12.6%.

 

김 연구원은 "올 하반기부터 삼성전자 실적은 메모리와 파운드리 일회성 비용 부담이 크게 축소되는 가운데 반도체,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큰 폭의 실적개선이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9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채민숙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이익을 8조9030억원, 4분기 영업이익 9조491억원으로 전망했습니다. 목표가는 7만8000원.

 

백길현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6% 증가한 84조원, 영업이익은 17% 감소한(전분기 대비는 62% 증가) 7조6000억원으로 전망했습니다. 부문별 영업이익은 메모리반도체 4.9조원(QoQ +48%), 비메모리반도체 -1.7조원(QoQ 적자축소), SDC 1.1조원(QoQ +95%), DX 3.4조원(QoQ -11%)로 추정했습니다. 유안타증권 목표주가는 8만4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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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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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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