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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자산 KODEX 대표 금융주ETF 2종, 증시 활성화·정책 수혜로 수익률 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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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1, 2025, 09:07:13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삼성자산운용은 증권 섹터 ETF인 KODEX 증권의 최근 3개월 수익률이 87.5%로 전체 ETF중 1위(레버리지∙인버스 제외)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같은기간 KODEX 금융고배당TOP10타겟위클리커버드콜은 43.6%로 국내 커버드콜 ETF중 수익률 1위를 기록했습니다.

 

삼성자산운용은"증권업계의 역대급 성과에 이어 상법개정 및 배당소득 분리과세 도입 등 관련 정책 수혜까지 더해진 결과라는 평가가 나온다"고 전했습니다.

 

순자산도 크게 늘었습니다. KODEX 증권 순자산은 3개월만에 378억원에서 4029억원으로 10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특히 6월 대선 이후로 순자산이 3020억원 이상 늘었습니다. KODEX 금융고배당TOP10 타겟위클리커버드콜의 순자산은 3개월만에 2167억원에서 3998억원으로 약 2배 가까이로 늘었습니다. 6월 대선 이후로는 순자산이 1459억원 이상 증가했습니다.

 

두 ETF의 개인순매수도 대선 이후 크게 늘었습니다. 금융주 상승으로 인해 KODEX 증권과 KODEX 금융고배당TOP10타겟위클리커버드콜은 6월 이후 개인 순매수가 각각 1308억원, 1103억원을 기록하며 두 달이 안돼 개인순매수 1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같은 기간 KODEX 증권은 은행 순매수 585억원을 기록하며 개인뿐 아니라 기관투자자 관심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KODEX 증권은 국내 증권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을 시가총액 가중방식으로 구성한 지수인 KRX 증권 지수를 추종합니다. 대표적인 배당금 관련 ETF로, 금융 관련 종목들의 비중이 높아 배당금이 높은 ETF에 속합니다. 연 분배율이 4.4% 가량입니다.

 

KODEX 금융고배당TOP10타겟위클리커버드콜은 국내 대표 금융사에 투자해 주가상승과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월배당 커버드콜 상품입니다. 금융주의 배당 수익과 옵션 프리미엄을 통해 연 15% 수준의 월배당을 목표로 합니다. 기존 커버드콜에 비해 편입종목의 주가상승을 더 큰 폭으로 반영한다는 점, 비과세라는 장점 등이 부각되며 정기적인 현금흐름을 원하는 개인투자자 자금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이대환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상반기 금융 섹터는 국내증시 거래대금 증가 등으로 역대급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에 더해 상법개정, 배당소득 분리과세 도입 등 정책수혜까지 더해져 하반기에도 금융주 ETF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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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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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2025.10.22 09:48: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퍼플렉시티(Perplexity)'를 탑재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적용 모델은 2025년형 마이크로 RGB, Neo QLED, QLED, OLED, 더 프레임 프로, 더 프레임 TV와 2025년형 M7, M8, M9 모니터입니다. 퍼플렉시티는 AI 기반의 검색 엔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자료를 수집·분석해 심도 있는 답변과 추가 질문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추천, 여행 계획 수립, 스포츠 경기 결과, 기업 실적 결과 분석 등 주제의 사용자 질문에 맞춰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TV와 모니터 화면의 앱스(Apps) 탭 또는 리모컨의 AI 버튼을 눌러 '비전 AI 컴패니언'을 실행한 뒤 퍼플렉시티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플렉시티가 탑재된 삼성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퍼플렉시티 프로' 12개월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OS 업데이트를 통해 2023년형, 2024년형 TV와 모니터에도 퍼플렉시티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업계 최초로 삼성 TV와 모니터에 퍼플렉시티를 탑재해 더욱 특별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퍼플렉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이 대형 스크린을 더욱 새롭고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언 푸티(Ryan Foutty) 퍼플렉시티 사업개발 상무는 "우리의 사명은 기존 검색 방식에 혁신적인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결합해 사용자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이라며 "세계 1위 TV 브랜드인 삼성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삼성 기기 사용자들에게 퍼플렉시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개인 맞춤형 AI인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을 처음 공개한 이후, 글로벌 AI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을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탑재했으며 최근 퍼플렉시티까지 도입하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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