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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2분기 아쉬운 실적-3분기부터 빠른 개선”-메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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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1, 2025, 08:07:45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메리츠증권은 21일 LG디스플레이에 대해 "2분기 이쉬운 실적이 예상되지만 3분기는 개선될 것"이라며 "이제는 하반기부터 감가상각이 줄어드는 OLED TV 사업의 추가 원가절감 추이와 모바일OLED 제조 대응력 회복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제시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적정가 1만2500원을 유지했다.

 

김선우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가 2분기 영업손실 1090억원으로 전분기 335억원 흑자에서 적자로 전환한 것으로 추정했다. 실적 주요인으로 LCD 사업종료 이후 외형 축소, 원화강세, 핵심고객 모바일 패널 선행구매 축소 등 단기 원가요인이 예상을 상회한 탓이라고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다만 2분기 영업손실 규모가 최근 낮아진 시장 기대치(컨센서스 하단 1300억원 적자) 대비로는 다소 양호한 수준이라고 봤다. 

 

김 연구원은 3분기 영업이익 3150억원으로 기대 이상으로 전개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모바일 POLED 실적 개선 효과가 즉각 반영될 것"이라며 "4분기 영업이익 역시 5340억원의 견조한 개선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주요 고객사의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4종중 3종을 공급하며 7월부터 POLED 출하가 본격 증가하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아울러 TV OLED 역시 2분기 소폭 흑자를 기록한 가운데 하반기 국내고객사향 물동량이 증가하며 추가적인 실적개선을 시현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또 "외형성장이 정체된 디스플레이산업내 불공정 경쟁 결과물인 순부채 재무상태임에도, 제조 안정화와 고객 침투를 통해 완만한 실적개선을 이뤄내는 중으로 평가된다"며 "이제 하반기부터 감가상각이 줄어드는 OLED TV 사업의 추가 원가절감 추이와 모바일 OLED 제조 대응력 회복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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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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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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