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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 코스피200지수와 삼성전자 ELS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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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18, 2025, 11:07:21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키움증권은 코스피200지수와 삼성전자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ELS(주가연계증권)를 판매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번 ‘제3517회 키움 ELS’는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9.2%(세전)의 수익이 지급되는 금융투자상품으로, 만기는 3년이며 6개월마다 조기상환기회가 주어집니다.

 

조기상환형 ELS는 일정한 간격으로 조기상환평가일을 두고 그 날짜에 모든 기초자산의 가격이 조기상환배리어보다 높으면 수익을 지급하고 종료되는 구조입니다. 이 상품은 6개월마다 조기상환평가일이 도래합니다. 조기상환배리어는 90%-85%-85%-80%-75%-70%로 점차 낮아지는 스텝다운형 ELS입니다.

 

첫 조기상환배리어는 90%로 제1차 조기상환평가일에 두 기초자산이 모두 최초 기준가의 90% 이상이면 상환됩니다. 그렇지 못하면 6개월 후인 2차 조기상환평가일의 기초자산가격이 2차 조기상환배리어보다 높은지 관찰하게 됩니다.

 

낙인배리어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기준점입니다. 이 상품의 낙인배리어는 50%로, 기초자산인 KOSPI200지수 또는 삼성전자 보통주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에 비해 -50%의 손실을 기록한다면 낙인배리어를 터치한 것이므로 ELS의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일 만기까지 두 기초자산 중 하나도 주가가 -50%로 떨어진 적이 없다면 낙인배리어를 터치하지 않은 것으로 이 ELS는 세전 연 9.2%의 수익을 얻고 상환됩니다.

 

키움증권은 ‘제3517회 키움 ELS’ 뿐 아니라 총 27종목의 ELS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ELS는 고난도 금융투자 상품으로 금융 소비자 보호를 위해 청약 후 2영업일간 숙려기간을 거쳐 다시 가입 의사를 확정해야 매수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 키움증권 ELS는 7월 21일 오후 5시까지 청약하고, 7월 24일 낮 1시까지 가입 의사 확정 처리를 해야 합니다. 오프라인 판매를 하지 않아 영웅문S#(모바일앱), HTS, 키움증권 홈페이지 등 온라인으로만 청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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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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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2025.10.22 09:48: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퍼플렉시티(Perplexity)'를 탑재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적용 모델은 2025년형 마이크로 RGB, Neo QLED, QLED, OLED, 더 프레임 프로, 더 프레임 TV와 2025년형 M7, M8, M9 모니터입니다. 퍼플렉시티는 AI 기반의 검색 엔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자료를 수집·분석해 심도 있는 답변과 추가 질문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추천, 여행 계획 수립, 스포츠 경기 결과, 기업 실적 결과 분석 등 주제의 사용자 질문에 맞춰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TV와 모니터 화면의 앱스(Apps) 탭 또는 리모컨의 AI 버튼을 눌러 '비전 AI 컴패니언'을 실행한 뒤 퍼플렉시티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플렉시티가 탑재된 삼성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퍼플렉시티 프로' 12개월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OS 업데이트를 통해 2023년형, 2024년형 TV와 모니터에도 퍼플렉시티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업계 최초로 삼성 TV와 모니터에 퍼플렉시티를 탑재해 더욱 특별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퍼플렉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이 대형 스크린을 더욱 새롭고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언 푸티(Ryan Foutty) 퍼플렉시티 사업개발 상무는 "우리의 사명은 기존 검색 방식에 혁신적인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결합해 사용자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이라며 "세계 1위 TV 브랜드인 삼성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삼성 기기 사용자들에게 퍼플렉시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개인 맞춤형 AI인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을 처음 공개한 이후, 글로벌 AI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을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탑재했으며 최근 퍼플렉시티까지 도입하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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