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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서울시와 업계 최초 '가족돌봄청년 지원' M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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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0, 2025, 16:06:16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10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와 ‘가족돌봄청년’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업계 최초로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가족돌봄청년’은 질병이나 장애를 가진 가족 구성원을 부양하면서 학업이나 진로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뜻합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 오세훈 서울시장, 진수희 서울시복지재단 대표, 최창남 기아대책 회장, 한찬희 아름다운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해 협력 의지를 다졌습니다.

 

롯데백화점은 가족돌봄청년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고 생계·의료·학습·주거 등 돌봄 비용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등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총 4억원 규모의 후원을 약속했습니다.

 

아울러 가족돌봄청년과 그 부양 가족을 대상으로 ‘리조이스(RE:JOICE)’ 심리상담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리조이스’는 마음건강을 중심으로 다양한 계층의 자립과 성장을 지원하는 롯데백화점의 대표 사회 공헌 캠페인입니다. 롯데백화점은 전문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리조이스 심리상담소’를 운영중이며 누구나 이용하기 쉽도록 상담비용은 일반 상담소 대비 약 절반 수준으로 책정했습니다. 지난해까지 누적 상담 건수가 약 1만건에 이를 정도로 많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대기업 최초로 가족돌봄청년 이슈를 공론화하며, 다양한 후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크라우드펀딩 기금을 조성해 기부금 3000만원을 청소년 30명에게 전달했습니다. 해당 경험을 바탕으로 2023년부터는 연간 1억원 규모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리조이스 드리머즈’를 운영, 매년 2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진로 코칭, 심리 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2023년부터 지난해까지 롯데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제작한 업사이클링 굿즈를 판매했으며, 수익금 2500만원을 ‘리조이스 드리머즈’에 기부하며 자원순환 활동을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취약계층을 위한 고객참여형 기부 제도도 운영중입니다. 롯데백화점 우수고객인 ‘에비뉴엘’ 고객이 본인의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는 제도인 ‘에비뉴엘 포인트 기부제’를 운영하며, 지난해까지 2년간 2000만원의 기금을 조성해 사회취약계층에 기부했습니다.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는 “가족돌봄청년을 지원한 첫번째 대기업으로서, 이번 서울시와의 협력을 통해 사회적 인식을 더욱 확산시키고 ‘롯데백화점’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힘이 되어주는 버팀목이 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의 선도기업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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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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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심 190만개 추가 입고…SKT, “오는 20일까지 유심 교체 작업 마무리하겠다”

유심 190만개 추가 입고…SKT, “오는 20일까지 유심 교체 작업 마무리하겠다”

2025.06.10 18:23: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이달 20일까지 유심 교체 작업을 전체 마무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10일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SKT 사이버 침해 사고 일일 브리핑에서 김희섭 SK텔레콤 PR 센터장은 "14일까지 유심 190만개가 추가로 입고된다"라며 "교체에는 문제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T는 오는 16일까지 모든 예약 고객에게 교체 일자 안내 문자를 보내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전날 17만명이 유심을 추가로 교체해 누적 교체자는 680만명으로 늘었고 잔여 예약자는 280만명으로 줄었다고도 발표했습니다. 유심 교체 안내를 받았으나 일주일 내 오지 않은 가입자는 46만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일주일이 지났어도 교체는 가능합니다. 김 센터장은 "매장에 방문하지 않은 46만명의 가입자를 제외하면 잔여 예약자는 곧 200만명 이하로 내려갈 것"이라며 "예약자 교체가 완료되면 예약하지 않은 사람도 매장에서 유심을 교체할 수 있게 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SKT는 본사 직원과 자회사 직원을 전국 매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임봉호 MNO(이동통신) 사업부장은 "자회사와 계열사 직원이 최대한 지원하고 있고 물량도 충분히 확보된 만큼 일 25만~30만 명 정도는 유심을 교체할 수 있다고 본다"라고 말했습니다. SKT의 신규 영업 재개 시점과 고객 보상 방안 발표 등은 이달 말에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김 센터장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유심 교체 작업과 현장 지원 등에 대한 부분을 매일 설명하고 있다"라며 "교체 작업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예약한 사람들이 빨리 교체를 완료하면 재개되지 않을까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보안 강화 전략 수립은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밝혔으며 SKT는 고객신뢰회복위원회에서 논의한 보상 방안 등과 함께 발표할지 여부를 검토 중입니다. 발표 시점은 조사단 결과가 나오는 이달 말 즈음으로 예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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