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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장군, 정관 윗골공원 ‘야외 물놀이장’ 6월 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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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3, 2025, 11:05:19

6월부터 8월까지 시원한 물놀이장 운영
좌광천 정원과 연계해 정원도시 구현 기대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오는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정관읍 윗골공원 내 ‘정원 체험형 야외 물놀이장’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야외 물놀이장은 1,170㎡ 규모로 워터슬라이드 2개, 워터드롭 2개, 부들분수 8개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로 구성돼 있습니다. 탈의실, 의무실, 그늘막, 평상 등 편의시설도 마련돼 있어 가족 단위 이용객들에게 쾌적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해당 물놀이장은 부산시 기초지자체 제1호 지방정원으로 등록된 좌광천 정원과 인접해 정원 뷰 속에서 자연 친화적인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기장군은 개장 전 물놀이 시설 정비를 완료하고 안전관리요원과 보건요원을 상시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물놀이장 상부에 차광막도 설치해 무더위 속에서도 더욱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물놀이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매 시간 45분 운영 후 15분간 수질관리 및 환경정비를 위해 중단됩니다.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휴장합니다.

 

정종복 군수는 "올해 무더위가 예년보다 이르게 예상된다"며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물놀이장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 군수는 물놀이 후 좌광천 지방정원도 함께 둘러보며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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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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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한국 디스플레이 미래는 OLED…기술 리더십 강화할 것”

LG디스플레이 “한국 디스플레이 미래는 OLED…기술 리더십 강화할 것”

2025.10.08 08:23:4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중국이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가격 경쟁력, 품질, 기술까지 맹추격하는 가운데 LG디스플레이가 한국 디스플레이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OLED 기술 격차가 중요함을 강조했습니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지난 9월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제16회 디스플레이의 날 기념식'에 앞서 취재진과 만나 "한국 디스플레이의 미래는 OLED고, OLED의 미래도 OLED"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결국 기술"이라며 "사업성 있는 기술에 집중하고 기술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차별적 고객가치를 만들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 경쟁력에 대한 위기감이 고조되며 초격차 유지를 위한 업계의 논의가 활발합니다. 2024년 기준 국내 디스플레이 산업 매출은 약 60조원, 수출액은 약 187억달러 및 설비투자 11조2000억원으로 전체 제조업 투자의 8%를 차지하며 약 8만명의 고용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우리 경제와 국가경쟁력을 떠받치는 핵심 산업이나 글로벌 경쟁이 치열해지며 경쟁력 약화 우려가 커지는 것입니다. 중국은 연간 수조원 이상의 정부 보조금을 투입하고 미국과 일본은 소재·장비 공급망을 전략적으로 관리하며 자국 산업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23일 국회에서 열린 '디스플레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토론회'에서도 국내 OLED 리더십 확보를 위한 산업정책 방향들이 논의됐습니다. 미국 IRA처럼 직접 환급제와 세액공제 이월기간을 현행 10년에서 20년 이상으로 연장하는 방안 등이 제안됐습니다. OLED로 체질 개선에 성공한 LG디스플레이는 하반기 실적 전망도 긍정적입니다. 증권가에서 추정하는 3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상회합니다. 증권정보업체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3분기 LG디스플레이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3633억원입니다.(3개월 평균) 최근 중소형 패널 호재가 이어짐에 따라 증권사들에서 영업이익 전망치를 4000억원대로 높였습니다. 평균 컨센서스가 4354억원까지 올라 15분기 만에 가장 큰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보는 깜짝 실적 배경은 애플 스마트폰, 태블릿, 워치 신제품 출시 효과와 더불어 고객사내 시장점유율 확대, 워치의 경쟁사 사업 철수 효과가 가장 큰 요인으로 꼽힙니다. 대형 OLED 역시 TV와 게이밍 모니터 수요 강세에 안정적인 흑자 기조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전체 TV 시장은 2013년부터 2억대 수준에 머물러 있지만 대형·프리미엄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OLED TV 출하량은 올해 640만대로 지난해보다 5.4%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김소원 키움증권 연구원은 "과거에는 코로나19 특수효과 등 외부 변수에 따라 LCD 업황과 동행하는 실적 호조가 주를 이뤘다면 이제는 OLED 중심의 자체 펀더멘탈만으로 영업이익 1조원 이상의 체력을 확보했다는 점이 고무적"이라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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