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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10종 가족모듬회 선봬..“모듬회 끝판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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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8, 2017, 10:02:06

이마트 130개 지점서 9일~15일까지 농어, 밀치 등 10종 모듬회 1만 9800원 판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이마트가 광어와 우럭을 비롯해 모듬회 10종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10종 가족모듬회'(3~4인분, 300g 내외)를 성수점, 용산점, 영등포점 등 130여개점에서 1만 9800원에 판매한다.
 
'10종 가족모듬회'는 광어·연어·도미·우럭·농어·밀치(가숭어)·참치·새우·갑오징어·문어 등 총 10종의 횟감을 온 가족이 먹기 좋게 구성한 상품이다. 기존에도 3~4종류의 횟감을 담은 '모듬회'는 있었지만 이처럼 총 10가지 횟감을 한번에 담은 모듬회를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마트는 최근 생선회 매출이 2015년 18.5%, 2016년 7.5%로 신장하고 있는 가운데 가족먹거리 대표 상품으로 생선회가 크게 자리잡았다는 점에 착안해 판매 횟감 종류 확대에 나섰다.
 
특히 이 모듬회에는 이번에 처음 도입하는 ‘극신선회’도 포함됐다. 이번에 극신선회 방식으로 판매하는 어종은 모듬회 총 10종 가운데 도미·우럭·농어·밀치 등 4종이다.


극신선회는 활어를 계류장으로 이동 → 계류장 수조에서 8시간에 걸쳐 수온을 15도에서 8도로 서서히 내리는 ‘순치’ 과정 → 물고기의 활동량이 서서히 줄어들며 움직임이 일종의 ‘마비’화되는 순치 상태에서 곧바로 ‘필렛’(생선의 머리와 지느러미, 뼈 등을 제거한 살코기 상태) 작업 → 팩 상품을 이마트 매장까지 신선한 상태로 입고 과정을 거친 생선회를 말한다.
 
원국희 이마트 수산 바이어는 “순치 상태에서 곧바로 필렛 작업을 했기 때문에 맛과 선도를 생생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극신선회는 산지에서 활어를 손질한 뒤 가져오기 때문에 매장 내 수조의 공간적 한계, 물류 이동비 등이 절감돼 다양한 종류의 횟감을 선보일 수 있으면서도 최대한 활어회에 가까운 극신선 상태의 육질과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마트 원국희 수산바이어는 "극신선회를 통해 이마트에서 기존에 판매하기 어려웠던 어종도 횟감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가족 먹거리를 중심으로 생선회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는 만큼 다양한 입맛을 한번에 만족시킬 수 있도록 이번 10종 가족모듬회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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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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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AI CIC’ 출범…“AI 골든타임 놓치지 않는다”

SKT, ‘AI CIC’ 출범…“AI 골든타임 놓치지 않는다”

2025.09.25 15:22: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25일 유영상 CEO가 주관하는 전 구성원 대상 타운홀 미팅을 열고 전사 AI 역량을 결집해 속도감 있는 AI 혁신 추진을 위한 AI CIC(사내회사)를 출범시킨다고 발표했습니다. 유 CEO는 타운홀에서 "급변하는 AI 환경 변화에 따라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AI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수요자 관점의 내부 AI 혁신과 공급자 관점의 AI 사업 혁신이 필요하다"라며 "이를 위해 전사 AI 역량을 결집한 정예화된 조직 체계인 AI CIC를 새롭게 출범시킨다"고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SKT는 새로 출범하는 AI CIC를 SKT AI 사업의 주체이자 나아가 SK그룹 전체의 AI 사업을 이끄는 핵심으로 성장시킬 계획입니다. 또 사내 시스템, 조직 문화, 구성원 AI 역량 강화 등 내부 AI 혁신도 함께 추진할 계획입니다. SKT는 ▲에이닷(A.) 서비스 ▲기업 대상 에이닷 비즈(A. Biz) 서비스 ▲AI DC(데이터센터) 사업 ▲글로벌 AI 제휴투자 ▲AI R&D ▲메시징·인증 사업 등 기능과 조직을 AI CIC 체제로 재편합니다. AI CIC 대표는 유영상 CEO가 겸임하며 세부 조직 개편은 10월 말 시행합니다. AI CIC는 향후 5년간 약 5조원 규모의 AI 투자를 단행해 오는 2030년까지 연 매출 5조원 이상을 달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AI '수요(AI B2C, AI B2B)'와 '공급(AI 인프라)'의 안정적 선순환을 통해 독자 생존 가능한 수익 구조를 확보할 예정입니다. 'AI B2C'는 에이닷을 중심으로 국내외 가입자 기반을 확대해 지속 가능한 수익구조 확보에 집중하고 'AI B2B'는 에이닷 비즈 등 에이전틱 AI 서비스를 통한 생산성 향상 입증 및 제조 AI 분야 레퍼런스를 확보하는 등 사업 확장을 가속화합니다. 'AI DC' 사업은 글로벌 빅테크를 타겟으로 AI DC 유치 및 정부 사업 주도를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AI DC 사업자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입니다. 분산되어 있는 AI 기술자산의 통합 및 결집을 통해 SKT를 비롯한 SK그룹 전체의 AI기술·운영을 지원하는 'AI 플랫폼' 역할을 강화하고 정부·산업·민간의 AI 니즈 대응을 위한 유연한 'AI 모델' 확보 전략도 함께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 밖에도 디지털 트윈·로봇 등 미래 성장 영역 기술 개발(R&D) 및 AI 풀스택 역량 기반의 국내외 파트너십 확장 등도 추진합니다. 유영상 CEO는 "SKT AI CIC는 서비스와 플랫폼, AI DC, 독자 파운데이션 모델 등 AI 전 분야에 걸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AI 사업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AI 관련 생태계 구축에 중심 역할을 담당하는 한편 국가 AI 전략의 성공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유 CEO는 AI CIC를 통해 AI 공급자 입장에서 AI 사업을 혁신함과 동시에 AI 수요자 입장에서 전사 시스템, 조직 문화, 구성원 역량 강화에 AI를 도입해 경쟁력을 높이는 내부 AI 혁신 방안도 함께 발표했습니다. 먼저 AI 역량을 보유한 구성원들을 조직 전반에 균형 있게 배치함으로써 전사 AI 역량 강화를 추진하고 구성원 개개인의 커리어도 확장하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AI/DT를 기반으로 전사 시스템·인프라 측면의 AX(AI 전환)을 가속화합니다. MNO 사업은 주요 업무 프로세스 최적화·자동화 및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 혁신을 이루고 네트워크(인프라) 사업은 N/W 운영 자동화 향상, 지능형 N/W 기반 서비스 안정성 제고 등 AX기반의 업무 혁신을 추진합니다. AI 기반의 일하는 방식 혁신을 통해 업무 생산성 제고에도 나섭니다. 에이닷 비즈의 사내 적용 범위와 활용을 극대화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AI 프론티어·AI보드 운영 등 AI 업무 혁신을 리딩하는 사내 제도 운영을 바탕으로 AI 중심의 사내 문화를 확산한다는 방침입니다. 마지막으로 유영상 CEO는 이날 발표한 AI 혁신과 더불어 보안 혁신, 본원적 경쟁력 혁신 등 3대 혁신 과제를 통해 SKT가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고 재도약하는데 힘을 모을 것을 구성원들에게 당부했습니다. 보안 영역에서는 지난 7월 발표한 정보보호 혁신 방안을 중심으로 보안 거버넌스 강화, 제로 트러스트 정보보호 체계 구축 등 기술 및 시스템 강화와 함께 정보보호 조직·인력 확대, 국내외 보안 전문가와 기관 자문 프로세스 도입 등 회사 경영 전반에서 보안 최우선 전략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 통신 사업 전 영역에서 AI 기반으로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본원적 경쟁력 혁신(O/I)도 지속 추진해 갈 예정입니다. 유영상 CEO는 "SK텔레콤은 지난 3년간 AI 컴퍼니로의 전환을 통해 에이닷 1000만 가입자 확보, 독자 AI파운데이션 모델 선정, 울산 AI DC 착수,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 등 다양한 성과를 확보하고 향후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라며 "AI CIC를 중심으로 또 한 번의 AI 혁신을 이뤄 고객과 시장의 신뢰를 회복하고 글로벌 AI 컴퍼니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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