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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부경대 학생 스타트업, 부산시 대표 기술 창업기업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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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May 03, 2025, 15:05:08

포레, 브라이트 클럽 선정돼 성장 기대
‘딸깍’ 서비스로 혁신성과 인정받아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 학생 창업동아리로 시작한 스타트업 ‘포레’(대표 최민석)가 ‘2025 부산 대표 기술 창업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부산 대표 기술 창업기업 ‘브라이트 클럽’으로 선정돼 인증서를 수상했다고 지난 2일 밝혔습니다.

 

포레는 콘텐츠 통합 링크 아카이빙 서비스 ‘딸깍’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으로, 사용자가 웹사이트나 앱에서 원하는 콘텐츠 링크를 한곳에 모아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개인 폴더를 통해 콘텐츠를 자유롭게 재조회하고 정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딸깍’은 기존에 메신저 앱으로 링크를 저장하던 사용자가 느낀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아 출시 3개월 만에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포레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진흥원, 부산테크노파크 등 3개 기관이 협업하는 ‘부산 대표 기술 창업기업 지원사업’을 통해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이 사업은 매년 혁신 기술을 보유한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부산시는 2017년부터 ‘부산 대표 창업기업’ 인증을 통해 사업화 자금과 멤버십 혜택 등을 제공해왔으며, 올해까지 총 865개 기업을 지원했습니다. 이 가운데 7개 기업이 중소벤처기업부 아기유니콘 및 예비유니콘으로 선정되는 성과도 거뒀습니다.

 

올해는 총 33개 기업이 4개 부문에서 선정됐으며, 포레가 포함된 ‘브라이트 클럽’ 부문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주관으로 20개 사를 대상으로 기업당 최대 800만원의 맞춤형 자금을 지원합니다. 이번 기업 선발에는 민간 투자사가 직접 참여해 투자 연계 가능성도 한층 높였습니다.

 

최민석 포레 대표는 “이번 인증은 부산의 학생 창업 기업인 우리 기업에 있어 큰 영광이며 책임이기도 하다. 부산을 넘어 글로벌이 사랑하는 아카이빙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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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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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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