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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절반인 스틱형 홍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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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2, 2017, 09:02:28

초이스엘 프라임 데일리 홍삼정 선봬..10ml 30매입 4만 8000원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롯데마트가 가지고 다니면서 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스틱형 홍삼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스틱형 홍삼은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경쟁 상품보다 더 높아 품질면에서 우수하다고 평했다.


롯데마트는 가격은 낮춘 스틱형 홍삼 제품인 ‘초이스엘 프라임 데일리 홍삼정(10ml*30입)’을 4만8000원에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초이스엘 프라임 데일리 홍삼정(10ml*30입)’은 ‘풍기 특산물 영농조합’과 직거래를 통해 농가로부터 직접 수매한 국내산 6년근 인삼을 홍삼으로 제조해 만들었다. 간편하게 복용 가능한 스틱형 상품으로 출시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롯데마트는 이번 스틱형 홍삼에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12.6mg(10ml 기준)으로 구성돼 유명 브랜드 상품 등 타사 상품과 비교 시 경쟁력이 있다고 내다봤다. 품질은 높였지만, 가격은 4만 8000원으로 같은 용량 기준으로 경쟁 상품에 비해 절반 수준으로 저렴하다.


롯데마트가 이처럼 건강식품 PB 상품을 지속 출시하는 것은 대형마트에서 건강식품을 찾는 고객 수요가 점차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지난 3년간 건강식품의 매출을 살펴보니, 비타민, 기능성건강식품(오메가-3 등), 홍인삼 등 건강식품의 매출이 지속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건강기능식품의 인기는 최근 국민 소득 증가와 고령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건강기능식품 수요가 지속 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 몇 년간 대형마트의 PB 건강식품이 지속 출시되며, 기존 브랜드 건강기능식품의 가격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해소시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마트가 지난 2014년 1월 출시한 '통큰 홍삼점'의 경우 매월 1억 가량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지난 한해 동안 롯데마크 홍상농축액 판매 상품 중 두 번째로 매출이 높았다. 또 비슷한 시기 선보인 '통큰 비타민'도 매월 2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성민경 롯데마트 건강식품 MD(상품기획자)는 “건강식품에 대한 고객 수요 증가에 따라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저렴한 PB상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PB 건강식품 라인업을 추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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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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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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