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G News 부·울·경 뉴스

부산대, 한·인니 대학생과 ‘라이프스타일 스마트 가전 메이커톤’ 성료

URL복사

Tuesday, February 11, 2025, 15:02:07

한·인니 대학생, 글로벌 메이커톤 참가
AI·IoT 활용 스마트 가전 제품 개발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대학교가 주관한 ‘라이프스타일 스마트 가전 메이커톤’이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KB 인재니움 사천에서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확장을 통해 인도네시아 학생들과 함께 진행됐으며, 창의융합형 공학 인재 양성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번 메이커톤에는 부산대를 비롯해 경상국립대, 국립부경대, 동서대, 인제대 등 국내 9개 팀과 인도네시아 학생들이 포함된 글로벌 5개 팀, 총 14개 팀 42명이 참가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제한된 조건 속에서 IoT 기술을 이용한 조명 제어 장치를 구현하며 창의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스마트 가전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메이커톤’은 교육과 학습, 팀 프로젝트, 경진대회가 결합된 개방형 문제해결 실무 중심 교육입니다. 이번 행사는 공학계열 학부생을 대상으로 IoT 기술과 AI(D.N.A. : Data, Network, AI) 및 엣지 디바이스를 활용한 기술 융합을 목표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AI 음성인식 기술이 탑재된 Alexa 기반 기능 구현까지 성공하며 실용적인 제품 개발 성과를 이뤘습니다.

 

부산대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이번 메이커톤을 통해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공학 인재 육성에 주력했습니다. 고종수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기술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