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밸런타인데이 특수’ 앞둔 유통업계, 물량공세로 소비자 구애 나선다

URL복사

Tuesday, February 11, 2025, 08:02:59

선물 의미 확대되며 다양한 선물 주고받는 MZ세대
백화점·이커머스·호텔·카페 시즌 상품 최대 반값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밸런타인데이(2월 14일)을 앞두고 프로모션을 강화합니다. 기획전을 열고 초콜릿, 초콜릿 DIY, 화장품 등을 최대 반값에 판매하거나 팝업스토어를 열고 기념일 손님 모시기에 나섭니다. 호텔과 카페에서는 고객의 이목을 사로잡을 다양한 밸런타인데이 시즌 상품을 출시합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 셰프 연합전' 팝업스토어를 진행합니다. 총 6인의 쇼콜라티에가 참여하며 카카오바리 초콜릿과 칼리바우트 초콜릿을 사용해 만든 쇼콜라티에들의 시그니처 상품 등 22종을 선보입니다. 오는 16일까지는 전 점포에서 '샴페인·위스키 페어'를 열고 프리미엄 위스키부터 샴페인, 진 등 인기 주류를 판매합니다.

 

롯데백화점은 14일까지 디저트 팝업행사를 진행합니다.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이은정 파티세와 협업한 '오너스그램x블렌디스튜디오', 유통사 최초로 선보이는 이탈리아 초콜릿 '밥비' 등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등 9개 브랜드가 참여합니다. 또 오는 17일까지 레고코리아와 함께 '레고 보태니컬' 팝업행사도 전개합니다. 2m 높이의 대형 레고 꽃을 설치한 온실 콘셉트의 포토존을 준비했습니다.

 

대형마트에서는 홈플러스가 14일까지 각종 초콜릿, 제과류, 와인 등도 할인합니다. 발렌타인데이 행사상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대표 할인 상품으로 12일까지는 ‘페레로 컬렉션 T-24’, 14일까지는 ‘허쉬 초콜릿 10종’을 대상으로 1+1 혜택을 제공합니다. ‘파이/비스킷 40여종’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10% 할인가에 팝니다. 

 

이마트도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열고 220여종의 초콜릿을 할인 판매합니다. 이마트앱 내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초콜릿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롯데 허쉬 초콜릿’ 11종을 대상으로 1+1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프리미엄 초콜릿 ‘페레로로쉐 오리진스 T36(450g)’은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40% 할인된 가격으로 팝니다.

 

 

밸런타인데이가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 등과 함께 '유통가 3대 기념일'로 꼽히는 만큼 이커머스업계도 프로모션을 확대합니다. 쿠팡은 14일까지 ‘밸런타인 기획전’을 열고 유명 브랜드 초콜릿부터 선물용 소형 전자기기 등 연인을 위한 선물을 모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추천 초콜릿·스낵 특가&베스트셀러 초콜릿 특가'와 '추천 연인선물 특가 & BEST SELLER 선물 특가'로 나눠 기획전을 꾸렸습니다.

 

SSG닷컴은 오는 16일까지 ‘발렌타인 뷰티 위크’를 진행합니다. 행사는 남성용 올인원 화장품, 향수, 럭셔리, 떠오르는 스킨케어 제품 등 선물을 테마별로 구성했습니다. '랩시리즈'와 '비오템' 올인원 제품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키스미’, ‘반디’ 등 주목받는 라이징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행사 기간 모바일 앱 행사 페이지를 통해 메시지 카드를 전하는 고객에게 22%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상품 전문관인 케이베뉴를 통해 ‘생화 및 꽃다발’을 판매하며 밸런타인데이와 졸업, 입학 시즌을 앞두고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달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와 졸업식 시즌 타겟으로 최대 50% 할인된 생화 및 꽃다발 타임딜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해당 기간 프리지아 20줄기를 타임딜 특가로 판매하는 한정수량 이벤트도 함께 운영합니다.

 

SPC배스킨라빈스는 14일까지 매장 방문 시 아이스크림 쿼터 사이즈를 3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던킨은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저당 원료를 사용한 도넛 2종(초코링 도넛, 베리 초코 듀얼하트)을 2월 이달의 도넛으로 출시했습니다. 오리온은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톡핑 스트로베리&그래놀라’와 ‘통크 딸기’를 출시했습니다. ‘비쵸비’와 ‘마켓오 브라우니’는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패키지로 나옵니다.  

 

 

BBQ는 플래그십 스토어 송리단길점에서 ‘딸기 애프터눈티’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영국 감성을 담은 한국의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 딸기 디저트, 딸기 맥주 등을 주제로 4월 30일까지 진행됩니다. 한국파파존스는 오는 16일까지 ‘하트씬 피자’ 3종을 한정 판매합니다. 씬 크러스트 패밀리 사이즈로만 제공되며 ‘하트씬 수퍼 파파스’ 등 3종으로 구성됐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는 16일까지 ‘시마을 선물 기획전’을 통해 니치 향수 딥티크 등 인기 뷰티 브랜드를 선보입니다. 시마을 남성고객들의 최애 향수, 커플이 함께 쓰면 좋은 향수 등을 준비했습니다. 추천 선물 구매 시 10% 쇼핑백 쿠폰 등을 제공합니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진정 올인원,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오일 컷 로션 등을 선보입니다.

 

아성다이소는 ‘밸런타인 기획전’을 열고 초콜릿 DIY 재료, 초콜릿 DIY 도구, 포장용품 등 총 160여종의 상품을 선보입니다. 대표적인 DIY 세트로 ‘바크 과일 초콜릿 만들기 세트’가 있습니다. 무신사 뷰티가 13일까지 개최하는 뷰티 페스타에는 무지개맨션, 웰라쥬, 주미소 등 라이징 뷰티 브랜드 382개가 참여합니다 밸런타인데이 시즌에 돌입해 1만2000개의 상품을 최대 80%의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기념일 특수를 앞둔 호텔도 분주합니다. 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는 핑크 버전의 신라베어 케이크, 미니 신라베어를 형상화한 초콜릿 등을 선보입니다. 밸런타인 시즌 상품은 3월 14일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4개 호텔에서 3월 말까지 객실 패키지 ‘스위트 커플’을 출시합니다. 호텔 내 레스토랑 운카이에서는 밸런타인데이 기념 스페셜 디너 메뉴 ‘레드 하트 밤’을 선보입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는 시즌 한정 케이크와 초콜릿, 플라워 하트 박스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밸런타인데이에는 하트 모양의 브라우니 시트 위에 라즈베리, 장미 등의 퓌레를 얹은 ‘루비 러브’ 케이크를 선보입니다. 파르나스호텔이 운영하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14일까지 ‘그랜드 델리’에서 시즌 한정 케이크, 플라워 박스 등 시즌에 특화된 상품을 판매합니다.

 

프렌차이즈 커피전문점은 이미 밸런타인데이 시즌 상품으로 가득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6일부터 밸런타인데이 시즌 음료·푸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디어리스트 하트’ 시즌 테마에 맞춰 피스타치오 딸기 무스, 샴페인 피치 무스, 스초생 2단 등 홀케이크 3종와 음료를 내놨습니다. SPC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도 발렌타인데이를 겨냥해 시즌 케이크 2종을 출시합니다.

 

이외에도 스타필드 하남은 28일까지 ‘연백딸기모찌’ 팝업스토어를 열고 ‘연인딸기모찌’ 등 인기 딸기모찌 8종을 마련했습니다. 스타필드 수원은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은 디저트 브랜드들의 팝업을 한 데 모았습니다. 특히 미국식 수제 쿠키 맛집 ‘크리에잇쿠키’는 미국식 클래식 쿠키는 물론 밸런타인·화이트데이 시즌 한정 쿠키를 선보입니다. 스타필드 고양은 ‘피스마니에 초콜릿’ 특별전을 준비했습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이번 밸런타인데이는 설 시즌과 겹쳤던 전년과 달리 설 이후에 있어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선물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기획전을 통해 품질 높은 프리미엄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APEC 2025] 삼성전자·엔비디아, 업계 최고 수준 ‘반도체 AI 팩토리’ 구축한다

[APEC 2025] 삼성전자·엔비디아, 업계 최고 수준 ‘반도체 AI 팩토리’ 구축한다

2025.10.31 17:23:4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31일 엔비디아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반도체 AI 팩토리'를 구축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종합반도체 기업으로서의 역량과 엔비디아의 GPU 기반 AI 기술의 시너지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반도체 AI 팩토리'를 구축, 반도체를 비롯한 글로벌 제조 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향후 수년간 5만개 이상의 엔비디아 GPU를 도입해 AI 팩토리 인프라를 확충하고 엔비디아의 시뮬레이션 라이브러리 '옴니버스' 기반 디지털 트윈 제조 환경 구현을 가속화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가 추진하는 AI 팩토리는 반도체 제조 과정에서 생성되는 모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스스로 학습하고 판단하는 지능형 제조 혁신 플랫폼입니다. AI 팩토리는 ▲설계 ▲공정 ▲운영 ▲장비 ▲품질관리 등 반도체 설계와 생산을 아우르는 모든 과정에 AI를 적용해 스스로 분석·예측·제어하는 '생각하는' 제조 시스템이 구현된 스마트 공장입니다. 삼성전자는 AI 팩토리 구축을 통해 차세대 반도체 개발·양산 주기를 단축하고 제조 효율성과 품질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AI 팩토리 구축과 함께 엔비디아에 ▲HBM3E ▲HBM4 ▲GDDR7 ▲SOCAMM2 등 차세대 메모리와 파운드리 서비스도 공급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미 공급 중인 메모리 제품뿐만 아니라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대폭 향상시킨 HBM4 공급을 엔비디아와 긴밀하게 협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HBM4의 경우, 1c(10나노급 6세대) D램 기반에 4나노 로직 공정을 적용하고 설계를 최적화해 JEDEC 표준(8Gbps) 및 고객 요구를 상회하는 11Gbps 이상의 성능을 구현했습니다. 삼성전자 HBM4는 초고대역폭과 저전력 특성을 바탕으로 AI 모델 학습과 추론 속도를 높여 엔비디아의 AI 플랫폼 성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삼성전자는 글로벌 전 고객사에게 HBM3E를 공급하고 있으며 HBM4도 샘플을 요청한 모든 고객사에 샘플 출하를 완료한 뒤 고객사 일정에 맞춰 양산 출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고객사 HBM4 수요에 차질 없이 대응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설비 투자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HBM 외에도 업계 최초로 개발한 고성능 그래픽 D램(GDDR7)과 차세대 저전력 메모리 모듈 SOCAMM2 공급도 협의 중이며 파운드리 분야에서도 협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미 일부 공정에서 엔비디아의 플랫폼을 활용해 반도체 AI 팩토리의 기반을 다져왔습니다. 이번 전략적 협력을 통해 양사는 축적된 협업의 노하우를 활용, 혁신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엔비디아의 AI 컴퓨팅 기술인 ▲쿠리소(cuLitho) ▲쿠다-X(CUDA-X)를 도입해 미세 공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회로 왜곡을 AI가 실시간으로 예측·보정함으로써 공정 시뮬레이션 속도를 기존보다 20배 향상하고 설계 정확도와 개발 속도를 동시에 높였습니다. 또한, 생산 설비의 실시간 분석·이상 감지·자동 보정이 가능한 통합 제어 체계를 구축했으며 옴니버스 기반의 '디지털 트윈'을 통해 가상 공간에서 ▲설비 이상 감지 ▲고장 예측 ▲생산 일정 최적화 등도 구현 중입니다. 삼성전자는 AI 팩토리 구축을 위해 국내 팹리스, 장비, 소재 기업들과 전방위적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향후 AI 팩토리가 협력 중소기업들의 AI 역량 강화를 견인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킨다는 전략입니다. 삼성전자는 AI 팩토리를 중심으로 엔비디아와 함께 국내외 파트너사 및 EDA 기업들과 차세대 반도체 설계 도구를 공동 개발하고 AI 기반 반도체 제조 표준을 선도해 AI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중소기업의 제조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AI·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기존 공장을 지능형 스마트 공장으로 고도화하는 '스마트공장3.0' 사업도 전개 중입니다. 삼성전자는 AI 모델과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을 고도화하고 관련 기술을 AI 팩토리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생성형 AI·로보틱스·디지털 트윈 등을 아우르는 차세대 AI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입니다. 삼성전자의 AI 모델은 엔비디아 GPU상에서 메가트론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구축됐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다양한 제품의 제조 자동화 및 휴머노이드 로봇 분야 전반에서 엔비디아 RTX PRO 6000 블랙웰 서버 에디션 플랫폼을 활용해 지능형 로봇의 상용화와 자율화 기술 고도화를 추진 중입니다. 삼성전자는 엔비디아의 다양한 AI 플랫폼을 기반으로 가상 시뮬레이션 데이터와 실제 로봇 데이터를 연결해, 현실 세계를 인식하고 스스로 판단·작동할 수 있는 로봇 플랫폼도 구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엔비디아의 젯슨 토르 로보틱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지능형 로봇의 AI 추론, 작업 수행, 안전 제어 기술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엔비디아 및 국내 산·학·연과 차세대 지능형 기지국(AI-RAN) 기술 연구 및 실증을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25년 이상 이어온 양사의 기술 협력이 맺은 결실로 업계 최고 수준의 반도체 AI 팩토리 구현이라는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