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밸런타인데이 특수’ 앞둔 유통업계, 물량공세로 소비자 구애 나선다

URL복사

Tuesday, February 11, 2025, 08:02:59

선물 의미 확대되며 다양한 선물 주고받는 MZ세대
백화점·이커머스·호텔·카페 시즌 상품 최대 반값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밸런타인데이(2월 14일)을 앞두고 프로모션을 강화합니다. 기획전을 열고 초콜릿, 초콜릿 DIY, 화장품 등을 최대 반값에 판매하거나 팝업스토어를 열고 기념일 손님 모시기에 나섭니다. 호텔과 카페에서는 고객의 이목을 사로잡을 다양한 밸런타인데이 시즌 상품을 출시합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 셰프 연합전' 팝업스토어를 진행합니다. 총 6인의 쇼콜라티에가 참여하며 카카오바리 초콜릿과 칼리바우트 초콜릿을 사용해 만든 쇼콜라티에들의 시그니처 상품 등 22종을 선보입니다. 오는 16일까지는 전 점포에서 '샴페인·위스키 페어'를 열고 프리미엄 위스키부터 샴페인, 진 등 인기 주류를 판매합니다.

 

롯데백화점은 14일까지 디저트 팝업행사를 진행합니다.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이은정 파티세와 협업한 '오너스그램x블렌디스튜디오', 유통사 최초로 선보이는 이탈리아 초콜릿 '밥비' 등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등 9개 브랜드가 참여합니다. 또 오는 17일까지 레고코리아와 함께 '레고 보태니컬' 팝업행사도 전개합니다. 2m 높이의 대형 레고 꽃을 설치한 온실 콘셉트의 포토존을 준비했습니다.

 

대형마트에서는 홈플러스가 14일까지 각종 초콜릿, 제과류, 와인 등도 할인합니다. 발렌타인데이 행사상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대표 할인 상품으로 12일까지는 ‘페레로 컬렉션 T-24’, 14일까지는 ‘허쉬 초콜릿 10종’을 대상으로 1+1 혜택을 제공합니다. ‘파이/비스킷 40여종’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10% 할인가에 팝니다. 

 

이마트도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열고 220여종의 초콜릿을 할인 판매합니다. 이마트앱 내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초콜릿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롯데 허쉬 초콜릿’ 11종을 대상으로 1+1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프리미엄 초콜릿 ‘페레로로쉐 오리진스 T36(450g)’은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40% 할인된 가격으로 팝니다.

 

 

밸런타인데이가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 등과 함께 '유통가 3대 기념일'로 꼽히는 만큼 이커머스업계도 프로모션을 확대합니다. 쿠팡은 14일까지 ‘밸런타인 기획전’을 열고 유명 브랜드 초콜릿부터 선물용 소형 전자기기 등 연인을 위한 선물을 모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추천 초콜릿·스낵 특가&베스트셀러 초콜릿 특가'와 '추천 연인선물 특가 & BEST SELLER 선물 특가'로 나눠 기획전을 꾸렸습니다.

 

SSG닷컴은 오는 16일까지 ‘발렌타인 뷰티 위크’를 진행합니다. 행사는 남성용 올인원 화장품, 향수, 럭셔리, 떠오르는 스킨케어 제품 등 선물을 테마별로 구성했습니다. '랩시리즈'와 '비오템' 올인원 제품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키스미’, ‘반디’ 등 주목받는 라이징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행사 기간 모바일 앱 행사 페이지를 통해 메시지 카드를 전하는 고객에게 22%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상품 전문관인 케이베뉴를 통해 ‘생화 및 꽃다발’을 판매하며 밸런타인데이와 졸업, 입학 시즌을 앞두고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달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와 졸업식 시즌 타겟으로 최대 50% 할인된 생화 및 꽃다발 타임딜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해당 기간 프리지아 20줄기를 타임딜 특가로 판매하는 한정수량 이벤트도 함께 운영합니다.

 

SPC배스킨라빈스는 14일까지 매장 방문 시 아이스크림 쿼터 사이즈를 3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던킨은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저당 원료를 사용한 도넛 2종(초코링 도넛, 베리 초코 듀얼하트)을 2월 이달의 도넛으로 출시했습니다. 오리온은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톡핑 스트로베리&그래놀라’와 ‘통크 딸기’를 출시했습니다. ‘비쵸비’와 ‘마켓오 브라우니’는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패키지로 나옵니다.  

 

 

BBQ는 플래그십 스토어 송리단길점에서 ‘딸기 애프터눈티’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영국 감성을 담은 한국의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 딸기 디저트, 딸기 맥주 등을 주제로 4월 30일까지 진행됩니다. 한국파파존스는 오는 16일까지 ‘하트씬 피자’ 3종을 한정 판매합니다. 씬 크러스트 패밀리 사이즈로만 제공되며 ‘하트씬 수퍼 파파스’ 등 3종으로 구성됐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는 16일까지 ‘시마을 선물 기획전’을 통해 니치 향수 딥티크 등 인기 뷰티 브랜드를 선보입니다. 시마을 남성고객들의 최애 향수, 커플이 함께 쓰면 좋은 향수 등을 준비했습니다. 추천 선물 구매 시 10% 쇼핑백 쿠폰 등을 제공합니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진정 올인원,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오일 컷 로션 등을 선보입니다.

 

아성다이소는 ‘밸런타인 기획전’을 열고 초콜릿 DIY 재료, 초콜릿 DIY 도구, 포장용품 등 총 160여종의 상품을 선보입니다. 대표적인 DIY 세트로 ‘바크 과일 초콜릿 만들기 세트’가 있습니다. 무신사 뷰티가 13일까지 개최하는 뷰티 페스타에는 무지개맨션, 웰라쥬, 주미소 등 라이징 뷰티 브랜드 382개가 참여합니다 밸런타인데이 시즌에 돌입해 1만2000개의 상품을 최대 80%의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기념일 특수를 앞둔 호텔도 분주합니다. 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는 핑크 버전의 신라베어 케이크, 미니 신라베어를 형상화한 초콜릿 등을 선보입니다. 밸런타인 시즌 상품은 3월 14일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4개 호텔에서 3월 말까지 객실 패키지 ‘스위트 커플’을 출시합니다. 호텔 내 레스토랑 운카이에서는 밸런타인데이 기념 스페셜 디너 메뉴 ‘레드 하트 밤’을 선보입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는 시즌 한정 케이크와 초콜릿, 플라워 하트 박스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밸런타인데이에는 하트 모양의 브라우니 시트 위에 라즈베리, 장미 등의 퓌레를 얹은 ‘루비 러브’ 케이크를 선보입니다. 파르나스호텔이 운영하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14일까지 ‘그랜드 델리’에서 시즌 한정 케이크, 플라워 박스 등 시즌에 특화된 상품을 판매합니다.

 

프렌차이즈 커피전문점은 이미 밸런타인데이 시즌 상품으로 가득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6일부터 밸런타인데이 시즌 음료·푸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디어리스트 하트’ 시즌 테마에 맞춰 피스타치오 딸기 무스, 샴페인 피치 무스, 스초생 2단 등 홀케이크 3종와 음료를 내놨습니다. SPC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도 발렌타인데이를 겨냥해 시즌 케이크 2종을 출시합니다.

 

이외에도 스타필드 하남은 28일까지 ‘연백딸기모찌’ 팝업스토어를 열고 ‘연인딸기모찌’ 등 인기 딸기모찌 8종을 마련했습니다. 스타필드 수원은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은 디저트 브랜드들의 팝업을 한 데 모았습니다. 특히 미국식 수제 쿠키 맛집 ‘크리에잇쿠키’는 미국식 클래식 쿠키는 물론 밸런타인·화이트데이 시즌 한정 쿠키를 선보입니다. 스타필드 고양은 ‘피스마니에 초콜릿’ 특별전을 준비했습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이번 밸런타인데이는 설 시즌과 겹쳤던 전년과 달리 설 이후에 있어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선물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기획전을 통해 품질 높은 프리미엄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