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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종복 기장군수, 지역건설업 활성화 시책 동참 호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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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0, 2025, 16:01:22

지역경제와 건설업 상생 방안 모색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지난 17일, 정종복 기장군수는 부산시 내 107개 종합건설업체에 서한문을 발송하며 지역건설업 활성화를 위한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이는 침체된 건설경기를 회복하고 대형 건설사와 지역업체 간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조치로 밝혀졌습니다.

 

정 군수는 서한문을 통해 “지역 자재 및 장비 사용과 지역 인력 고용이 건설경기 회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며 각별한 배려를 당부했습니다. 현재 추진 중인 건설 현장에서 지역 업체들의 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한 것입니다.

 

기장군은 ‘부산광역시 기장군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를 통해 지역건설근로자 우선 고용과 지역건설기계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 건설기계 임대율에 대한 철저한 모니터링과 실적 점검을 통해 부족한 부분은 즉각 개선 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입니다.

 

정종복 군수는 “침체된 지역 건설업의 여건 개선을 위해 종합건설사들의 협조가 필수적이다”며 “지역 건설업체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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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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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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