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오늘은 랜선 요리사!’

URL복사

Friday, January 17, 2025, 09:01:35

샘표, 내달 7·14일 초등학생 대상 ‘즐요일 방학특강’ 열어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샘표가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쿠킹클래스 ‘즐요일 겨울방학 특강’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번 특강은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내달 7일과 14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됩니다.

 

특강 메뉴는 삼각김밥, 로제떡볶이, 순두부게살수프로 구성됐습니다. 아이들이 요리를 스스로 완성할 수 있도록 칼과 불 사용을 최소화했으며, 안전하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로 설계됐습니다. 참가자들은 샘표 연구원의 설명을 통해 식재료의 특징을 배우고, 미각 훈련도 할 수 있습니다.

 

특강에 필요한 재료는 네이버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구매하거나, 집에 있는 제품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참가 신청은 2월 2일까지 새미네부엌 인스타그램에서 가능하며, 요리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샘표는 건강한 요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2023년부터 ‘즐요일’을 운영해왔습니다. 학기 중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들의 재참여율은 80%를 넘어서며 꾸준히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는 전언입니다. 이번 방학특강은 더 많은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전국 단위로 확대해 진행됩니다.

 

샘표 관계자는 “아이들이 짧은 시간 안에 요리를 완성하며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요리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2025.08.20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 경산점이 19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오는 21일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엽니다. 죽전, 일산, 동탄에 이어 네 번째 매장이자 수도권 외 지역 첫 매장입니다. 스타필드 마켓은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후 1년 만에 4개점으로 확대됐습니다. 이마트는 젊은 가족 인구 유입이 많은 경산의 성장 잠재력과 입지를 고려해 이번 출점을 결정했습니다. 경산의 20~30대 인구 비중은 29.9%로 대구와 전국 평균을 웃돌며, 산업단지 개발과 아파트 입주로 도시 규모도 확대 중입니다. 그러나 몰링 공간은 부족해 역외 쇼핑 수요가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경산점은 영업면적 5670평, 3개 층으로 구성된 복합 체험 공간입니다. 2층에는 스타필드 마켓 중 최대 규모 ‘북그라운드’를 마련했으며, 영풍문고·스타벅스와 연계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맛집도 대거 입점했습니다. 대구 돈카츠 전문점 ‘오이시카츠’, 중식 ‘댄싱홍콩’, 마늘 레시피로 알려진 ‘매드포갈릭’이 들어섰습니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와 대구경북 최대 규모 ‘무인양품’도 입점했습니다. 3층에는 기존 문화센터를 확장한 ‘컬처클럽+트니트니 PLUS’와 대형 다이소 매장이 준비됐습니다. 특히 놀이·교육 특화 시설은 유아동 고객에게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1층은 이마트 매장을 2개 층에서 1개 층으로 압축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가전문화 특화존을 입구에 배치했고, 식료품과 생필품을 한 층에서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합니다. 예방 접종을 완료한 5kg 미만 반려견·반려묘는 펫모차·켄넬 이용 시 동반 입장이 허용됩니다. 이마트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약 70% 매장이 적용 대상입니다. 개점 기념 공연도 열립니다. 23일 ‘캐치! 티니핑 싱어롱 미니콘서트’, 30일 ‘위플레이 곡예 비행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 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세부 일정은 이마트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앞서 7월 문을 연 동탄점은 개점 2주간 매출이 전년 대비 52% 늘고 방문객 수가 18% 증가했습니다. 특히 테넌트 매장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해 집객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이마트 위수연 개발혁신본부장은 “경산점을 지역 대표 쇼핑 공간으로 조성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장보기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필드 마켓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