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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눔 실천할 때 모두가 승리”… 한국컴패션, 이영표 홍보대사 ‘그사세’ 인터뷰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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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09, 2024, 00:12:35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 홍보대사 이영표
평소 선행 및 기부 철학 밝혀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전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이자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 홍보대사인 이영표가 최근 한국컴패션의 유튜브 프로그램 '그리스도로 사는 세상이야기(이하 그사세) 인터뷰를 통해 은퇴 후 축구선수가 아닌 후원자 그리고 신앙인으로서의 삶을 공개했습니다. 

 

'그사세'는 한국컴패션의 유튜브 콘텐츠로 크리스천 연예인들의 신앙과 가족, 인생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 시리즈입니다. 올해 3월부터 개그우먼 조혜련, 가수 김범수, 작곡가 주영훈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들이 츨연했습니다.

 

12월에는 이영표 홍보대사가 출연해 성실함의 대명사로 불려온 인생의 여정과 자신의 후원 경험을 나눴습니다.

 

이영표는 "고등학생 때는 매일 줄넘기 2단뛰기를 1000개씩 하고, 대학생 때는 동료들이 쉬는 추운 날씨에도 매일 나가 땀을 흘리고 오는 등 훈련을 쉬지 않았다"며 학창 시절 여러 에피소드를 공개했습니다. 

 

대학교 축구부 주장 시절에는 "동료들만 올림픽 국가대표로 발탁되었을 때 재능이 노력보다 앞선다는 생각에 억울했다"며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기회가 찾아오고 이후 국가대표를 한 번도 놓친 적이 없어 노력은 꼭 보상받는다는 확신이 생겼다"고 강조했습니다. 

 

현재 컴패션을 통해 6명의 어린이를 후원하고 있는 이영표는 "그 나이 때만 볼 수 있는 아이들의 미소를 지켜줄 수 있는 것이 큰 기쁨이다"며 "아이들이 사는 곳에 직접 방문했을 때는 생각보다 더 열악한 환경에 외부의 도움이 절실하다는 것을 몸소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후원의 의미에 대해 묻는 질문에는 유럽에서의 연습 게임을 떠올리며 "그때 자주 외치는 킵 더 볼(Keep the ball)은 단순히 공을 소유하라는 것이 아니라 서로 공을 나누라는 뜻이다"며 "개인의 소유를 넘어 나눔을 실천할 때 모두가 함께 승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영표는 "과거에는 성공한 삶이 행복이라 생각했지만 현재는 행복한 삶이 곧 성공이라는 것을 깨달았다"며 "오늘을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이 매일의 목표다"고 덧붙였습니다. 

 

컴패션은 전 세계 29개국의 가난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결연해 자립 가능한 성인이 될 때까지 전인적(지적·사회정서적·신체적·영적)으로 양육하는 국제어린이양육NGO 입니다.

 

1952년 미국의 에버렛 스완슨 목사가 한국의 전쟁 고아를 돕기 위해 시작했으며 이후 전 세계적으로 확대돼 현재 230만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컴패션은 가난했던 시절 한국이 전 세계로부터 받았던 사랑을 되갚고자 2003년 설립됐으며 약 14만명의 전 세계 어린이들이 한국 후원자들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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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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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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