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G News 부·울·경 뉴스

국립부경대-국민권익위, 청렴 인재 양성 협약 체결

URL복사

Thursday, September 18, 2025, 16:09:12

대학생 청렴교육 강화 협력
청렴문화 확산 위한 공동 노력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부경대학교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청렴한 미래 인재 양성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협약식은 이날 국립부경대 대학본부 3층 접견실에서 열렸으며, 배상훈 총장과 유철환 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부경대는 국민권익위가 실시한 국·공립대학 청렴도 평가에서 2022년과 2023년 2년 연속 1등급을 달성해 청렴 우수 대학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학 사회 전반에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생과 교직원 대상 청렴교육을 정례화하고, 청렴 관련 정규 교과 개설 및 운영, 고충상담 및 해소 지원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배상훈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윤리적 가치를 우선하는 건강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청렴교육을 선도하며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유철환 위원장은 “대학은 도덕성과 책임 의식을 갖춘 사회인으로 나아가는 출발점”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청렴의 핵심 가치가 대학 현장에 확고히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