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갤럭시 워치 울트라 캠페인 ‘고 울트라 챌린지(GO ULTRA Challenge)’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한국광고총연합회는 갤럭시 제품 사용자의 진솔한 스토리로 제품의 특징과 브랜드 철학을 잘 전달했고, 1020세대에게 브랜드 호감도를 형성해 사용의 감동과 자부심을 느끼게 했다고 선정 배경을 소개했습니다.
‘고 울트라 챌린지’는 불의의 사고로 한쪽 다리를 잃은 자전거 유튜버 ‘CJ Park(박찬종)’이 극한에 도전하는 스토리를 담았습니다. 주인공은 갤럭시 워치 울트라와 함께 294km 거리를 약 14시간 만에 완주하며 감동을 보여줍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6·Z 플립6의 ‘보이시스 오브 갤럭시(Voices of Galaxy)’ 캠페인으로 온라인 영상 부문 동상도 수상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갤럭시 Z 폴드6·Z 플립6를 실제로 사용하는 셀럽 박은빈과 빠니보틀, 일반 사용자의 다양한 스토리를 디지털 영상과 화보로 표현해 총 1억 4000만 이상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팀 장소연 부사장은 “갤럭시 브랜드의 진정성과 가치를 전달한 캠페인으로 대한민국광고대상을 수상하게 됐다”며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유대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