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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협회, 장수위험연구소 없던 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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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14, 2014, 14:01:40

김규복 회장 1년전 "설립 추진"..데이터·인력 부족 문제로 잠정보류 결정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고령화로 인한 장수 리스크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생명보험협회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차원에서 추진하기로 했던 장수위험연구소설립이 사실상 물건너 간 것으로 보인다.

 

1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김규복 생명보험협회장이 지난해 1월 언론을 통해 밝힌 생보협회의 장수위험연구소 설립 계획이 무기한 보류됐다.

 

당시 김 회장은 우리 사회가 해결해야 가장 큰 과제로 고령화와 이에 따른 장수 리스크, 노비대비를 꼽았다. 조기 은퇴 이후 국민연금을 받는 나이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고 금액은 노후 보장에 턱없이 적다는 것.

 

이를 해결하기 위해 김 회장 내세운 복안이 장수리위험연구소설립이다. 장수·연금·사고 등에 방대한 데이터와 경험이 있는 생보협회가 서울대학교 노화고령연구소와 힘을 합쳐 전문기관으로 육성시킬 수 있다는 취지였다.

 

하지만 인더뉴스 취재결과, 장수위험연구소 설립은 추진되지 않고 있다. 관련 계획을 검토해 보니 연구소를 설립하기에는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점이 많았다는 것이 협회의 설명. 특히 연구진과 연구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다고.

 

생보협회 관계자는 보험업에서의 장수 리스크 관련 연구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다반면 여건상 아직은 은퇴연구소를 설립하기에는 시기상조라는 판단을 내려 잠정 보류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생보협회는 서울대학교와의 협약 체결 업무도 중단했다. 그러나, 협회는 서울대 측에는 이런 사실을 알리지 않았다.

 

서울대학교 노화고령연구소 관계자는 우리가 진행중인 3기 인생대학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할 테니 협약하는 것을 검토해달라는 제안을 생보협회로부터 받기는 했다그 후 아무런 연락이 없어 연구소 설립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논의한 적은 없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생보협회 관계자는 연구소 설립 보류를 확정하게 되면 다시 (사업추진으로)복귀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판단했다추후 상황을 지켜봐야 해서 서울대 측에는 미처 알리지 못 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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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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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2025.10.22 09:48: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퍼플렉시티(Perplexity)'를 탑재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적용 모델은 2025년형 마이크로 RGB, Neo QLED, QLED, OLED, 더 프레임 프로, 더 프레임 TV와 2025년형 M7, M8, M9 모니터입니다. 퍼플렉시티는 AI 기반의 검색 엔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자료를 수집·분석해 심도 있는 답변과 추가 질문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추천, 여행 계획 수립, 스포츠 경기 결과, 기업 실적 결과 분석 등 주제의 사용자 질문에 맞춰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TV와 모니터 화면의 앱스(Apps) 탭 또는 리모컨의 AI 버튼을 눌러 '비전 AI 컴패니언'을 실행한 뒤 퍼플렉시티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플렉시티가 탑재된 삼성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퍼플렉시티 프로' 12개월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OS 업데이트를 통해 2023년형, 2024년형 TV와 모니터에도 퍼플렉시티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업계 최초로 삼성 TV와 모니터에 퍼플렉시티를 탑재해 더욱 특별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퍼플렉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이 대형 스크린을 더욱 새롭고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언 푸티(Ryan Foutty) 퍼플렉시티 사업개발 상무는 "우리의 사명은 기존 검색 방식에 혁신적인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결합해 사용자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이라며 "세계 1위 TV 브랜드인 삼성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삼성 기기 사용자들에게 퍼플렉시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개인 맞춤형 AI인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을 처음 공개한 이후, 글로벌 AI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을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탑재했으며 최근 퍼플렉시티까지 도입하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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