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기본 분류

30~40대 男 불임환자 급증.."금주·금연해야"

URL복사

Monday, January 13, 2014, 00:01:07

남성환자 年평균 11.8%↑..환자수는 30대초 여성 가장 많아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30~40대 남성 불임환자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반면 불임 여성환자의 증가세는 꺾이고 있는데, 특히 20대 여성환자가 급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이 최근 5년간 불임으로 진료받은 건강보험 진료환자수가 2008162000명에서 2012191000명으로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연평균 4.2% 증가한 수치.

 

성별로는 남성 환자의 증가세가 뚜렸했다. 2008년 남성 환자는 26496명에서 201241407명으로, 연평균 11.8% 증가했다. 반면, 같은 기간 여성환자는 135963명에서 150008명으로, 연평균 2.5%의 증가세를 보였다.

 

남성 환자가 늘어난 것은 불임의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지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정재은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산부인과 교수는 과거에는 불임을 모두 여성의 책임으로 전가하려는 사회적 풍조가 있었다근래에 남성 인자에 대한 검사가 활발히 이루어지면서 불임 치료를 받는 남성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정 교수는 업무스트레스, 고령화, 환경호르몬 등으로 인한 남성인자의 증가를 고려해 볼 수 있다남성이 검사 전 약 10일 정도 금욕·금연·금주 후 검사를 하면 회복돼서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고 설명했다.

 

연령대 별로, 남성과 여성 모두 30대 중후반에서 40대 초중반 불임환자의 증가세가 두드려졌다.

 

가임여성(20~49)의 나이를 고려해 최근 5년 동안 인구 10만명당 진료환자수를 분석한 결과, 남성은 35~39, 40~44세 환자의 연평균 증가율이 16.2%로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 45~49세가 12.8%로 뒤를 이었다.

 

여성의 경우 35~39세 여성 환자 증가율이 10.8%로 가장 높았다. 이어 40~4410.5%, 30~343.3% 등의 순을 보였다. 반면, 20대 여성의 경우 20~24-7.5%, 25~29-5.6%로 감소세를 보였다.

 

수적인 측면에서는 여성환자가 압도적으로 많았다. 30~34세 여성의 불임환자는 3658(인구 10만명당)으로 가장 많았고, 뒤를 이어 35~39세 여성이 1920, 25~29세 여성이 1352명 순으로 나타났다.

 

정재은 교수는 결혼 시기가 30대 초반 이후로 늦춰졌고, 본격적으로 임신을 시도하는 시기가 30대 중반으로 늦어지고 있다결혼 후 1~2년은 자연 임신을 시도하다가 실패한 후 병원을 찾게 되는 시기는 35세 이상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20대에서 불임이 감소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정 교수는 결혼적령기가 30대 초반으로 고령화되고 있다사회적 기반을 잡기 위해 20대에 임신을 피하는 터라 불임 치료를 할 필요성이 없기 때문으로 추측된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2025.10.22 09:48: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퍼플렉시티(Perplexity)'를 탑재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적용 모델은 2025년형 마이크로 RGB, Neo QLED, QLED, OLED, 더 프레임 프로, 더 프레임 TV와 2025년형 M7, M8, M9 모니터입니다. 퍼플렉시티는 AI 기반의 검색 엔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자료를 수집·분석해 심도 있는 답변과 추가 질문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추천, 여행 계획 수립, 스포츠 경기 결과, 기업 실적 결과 분석 등 주제의 사용자 질문에 맞춰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TV와 모니터 화면의 앱스(Apps) 탭 또는 리모컨의 AI 버튼을 눌러 '비전 AI 컴패니언'을 실행한 뒤 퍼플렉시티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플렉시티가 탑재된 삼성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퍼플렉시티 프로' 12개월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OS 업데이트를 통해 2023년형, 2024년형 TV와 모니터에도 퍼플렉시티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업계 최초로 삼성 TV와 모니터에 퍼플렉시티를 탑재해 더욱 특별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퍼플렉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이 대형 스크린을 더욱 새롭고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언 푸티(Ryan Foutty) 퍼플렉시티 사업개발 상무는 "우리의 사명은 기존 검색 방식에 혁신적인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결합해 사용자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이라며 "세계 1위 TV 브랜드인 삼성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삼성 기기 사용자들에게 퍼플렉시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개인 맞춤형 AI인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을 처음 공개한 이후, 글로벌 AI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을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탑재했으며 최근 퍼플렉시티까지 도입하게 됐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