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Zoom in 줌인

[오늘의 생활경제] 옥션,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진행 外

URL복사

Thursday, December 08, 2016, 17:12:50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옥션, 크리스마스 맞이 이벤트·기획전 진행 = 옥션은 오는 25일까지 산타의 크리스마스루돌프 사과코의 크리스마스프로모션을 열고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기획전을 선보인다. ‘산타의 크리스마스프로모션을 통해 장난감, 패션잡화, 디지털, 인테리어소품 등을 데일리 특가로 진행하며, 모든 회원에게 ‘10% 산타쿠폰을 증정하고 2016년 첫 구매 고객에게는 ‘50% 산타쿠폰도 지급한다. ‘루돌프 사과코의 크리스마스에서는 크리스마스 선물용으로 옥션에서 단독 제작한 세척사과인 루돌프 사과코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오는 14일까지 겨울 시즌에 필요한 패션잡화를 키워드별로 쇼핑할 수 있는 윈터 페스티벌프로모션도 진행한다.  

 

 

G마켓, ‘MERRY CHRISTMAS FOR YOU’ 기획전 = G마켓은 오는 25일까지 ‘MERRY CHRISTMAS FOR YOU’ 기획전을 열고 깜짝 선물 증정, 투데이 핫딜 등을 통해 여러 크리스마스 선물을 선보인다. 우선 즉시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크리스마스 기프트이벤트를 마련하고, 날짜별로 이벤트에 응모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수량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당신을 위한 크리스마스코너 속 투데이딜에서는 브랜드잡화, 침구, 여행상품 등을 최대 70% 할인가격에 선보인다.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케이크 50여종 출시 = 뚜레쥬르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50여종을 선보인다. 가족에게 전하고픈 메시지가 든 초콜릿 볼을 올린 조이풀 패밀리’, 온 가족이 모여 하나씩 나눠 먹을 수 있는 달콤한 패밀리 컵케이크외에 스노우 엔젤 프레즈 쉬폰’, ‘루돌프 파운드등 다채로운 제품들을 준비했다. 또한 뚜레쥬르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족 참여형 패밀리 이벤트도 진행한다. 산타 가면 등을 쓰고 찍은 가족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외식상품권 등을 증정하며, 케이크 상자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 3(100, 매장판매)을 구입해 창의적으로 장식한 케이크 상자 사진을 올리면 총 100명을 뽑아 케이크 모바일 제품 교환권을 제공한다. 여기에 오는 23일과 24CJ ONE 회원이 뚜레쥬르 매장에서 CJ ONE 카드나 앱을 제시하면, 크리스마스 케이크 23종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중복제휴할인불가).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30여종 출시 = 파리바게뜨는 해피산타와 함께하는 해피 패밀리마스를 테마로 한 2016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30여종 출시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케이크를 자르면 산타벨트가 위트 있게 드러나는 레드벨벳 산타벨트’, 레드 오너먼트와 크리스마스 리스(wreath, 화환)가 올라간 레드산타 초코’, 빛나는 샤이닝트리 장식물이 올라간 초코산타 샤이닝트리등이 있다. 또한 북유럽 마을의 산타 요정을 콘셉트로 지난해부터 선보인 파리바게뜨의 크리스마스 캐릭터 해피산타를 활용한 다채로운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아이콘인 산타와 루돌프 등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이색 케이크도 선보인다. 한편 크리스마스 케이크 예약주문 판매도 진행한다. ‘해피오더서비스를 통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16종을 예약 주문할 수 있으며, 최대 30%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해피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