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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청년들, ‘배달라이더 준법 100일 캠페인’ 1회차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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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9, 2024, 09:08:57

준법 선례 선정·제보 등 라이더 직접 참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협업해 진행한 ‘배달라이더준법 100일 캠페인’ 1회차를 성료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배달라이더 준법 100일 캠페인’은 제보단으로 선정된 라이더들이 100일 동안 교통질서와 법규 전반을 모범적으로 준수한 라이더의 선례를 제보하는 안전문화 선도 캠페인입니다. 라이더들의 자발적인 교통질서 및 준법 사례 제보 활동을 통해 라이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습니다.

 

캠페인은 교통 법규 준수 사항을 한 가지 선정해 100일씩 총 두 차례 배달플랫폼노조가 운영하는 제보단을 통해 해당 법규를 준수한 라이더에 대한 제보를 받는 형식으로 운영됐습니다. 선행 주제 역시 라이더들이 선정했습니다.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결과에 따라 ▲정지선 준수 ▲보도 통행방법 준수가 각각 1, 2회차 캠페인 주제로 선정됐습니다.

 

1회차 ‘배달라이더 준법 100일 캠페인’은 경기 북부권에서 4월 1일 시작해 7월 9일까지 시행됐습니다. 1회차 제보 주제인 ‘정지선 준수’에 따라 자발적으로 정지선을 준수한 라이더들에 대해 총 181건의 사진, 영상 제보를 받았습니다. 

 

이달 중순 시행을 앞둔 2회차 캠페인에서는 ‘보도 통행방법 준수'를 주제로 15명의 제보단원들로부터 100일간 해당 주제를 지킨 준법 라이더에 대한 제보를 받습니다. 제보단원에게는 소정의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우수 제보 사례는 블로그 등 우아한청년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유될 예정입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제보 주제를 라이더들이 직접 선정하고 라이더가 교통법규 준수 선례를 자발적으로 제보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다"며 "앞으로도 라이더의 안전인식 함양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다채로운 캠페인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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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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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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