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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한국수출입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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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9, 2024, 21:07:2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2024년 하반기 정기인사]
◇부서장급 승진
▲남북기금사업1부장 이성호 ▲기술환경심의부장 유재욱 ▲국제투자실장 이준석 ▲신용평가효율화추진반장 이윤미 ▲부산지점장 이종화

 

◇부서장급 신규보임
▲ESG경영부장 임재균 ▲북한개발연구센터장 박창현 ▲윤리준법부장 박세근 ▲공급망안정화기금사업부장 장웅식 ▲경영전략실장 박대규 ▲경협증진부장 김경린 ▲청주지점장 조성진

 

◇부서장급 전보
▲자원금융부장 이정현 ▲전대금융부장 김용태 ▲중소중견금융1부장 김용국 ▲무역금융부장 차승원 ▲경협총괄부장 서정화 ▲사업협력부장 이혜경 ▲남북기금사업2부장 서희정 ▲기업구조조정단장 송오순 ▲디지털금융단장 유기열 ▲정보시스템부장 이영미 ▲정보보호단장 백철호 ▲경제협력성과지원부장 김기상 ▲해외경제연구소장 조정화 ▲홍보실장 정경빈 ▲해양금융단장 조현석 ▲울산지점장 김상만 ▲광주지점장 이춘재 ▲대전지점장 이연희 ▲인천지점장 탁재호 ▲여수출장소장 서수진 ▲동경사무소장 김재화

 

◇팀장급 승진
▲기획부 예산팀장 곽상훈 ▲혁신성장금융2부 신재생에너지산업팀장 이재완 ▲무역금융부 국제팩토링팀장 정대영 ▲서아시아부 아시아4팀장 김대희 ▲아프리카부 아프리카2팀장 전용준 ▲남북기금사업2부 교류협력팀장 김기평 ▲리스크관리본부 리스크검증팀장 조형진 ▲공급망안정화기금사업부 기금사업1팀장 임상우 ▲공급망안정화기금사업부 기금사업2팀장 김잔디 ▲경협증진부 경협증진자금팀장 장준혁 ▲해양프로젝트금융부 해양프로젝트2팀장 구본섭 ▲광주지점 부지점장 박요한 ▲수원지점 부지점장 박재형 ▲아디스아바바사무소장 황선명 ▲사우디아라비아주재원 전기훈

 

◇팀장급 전보
▲기획부 대외업무팀장 김윤석 ▲여신총괄부 정책기획팀장 최성민 ▲인사부 인력개발팀장 구윤정 ▲재무관리부 수지관리팀장 이형원 ▲혁신성장금융1부 반도체·통신산업팀장 최병희 ▲혁신성장금융1부 이차전지·전자산업1팀장 정대용 ▲혁신성장금융3부 미래모빌리티팀장 황병현 ▲혁신성장금융4부 바이오산업팀장 조중현 ▲플랜트금융부 석유화학플랜트팀장 이재락 ▲자원금융부 광물자원팀장 신주호 ▲전대금융부 신흥시장팀장 권봉석 ▲사업협력부 정보통신팀장 오정태 ▲MDB사업부 MDB사업1팀장 이진희 ▲동아시아부 아시아2팀장 김윤희 ▲아프리카부 아프리카1팀장 김성욱 ▲리스크관리부 리스크기획팀장 이상원 ▲정보시스템부 IT인프라팀장 박진태 ▲자금시장단 원화자금팀장 양동철 ▲자금시장단 공급망기금자금팀장 조인선 ▲신용평가효율화추진반 김용운 ▲공급망안정화기금단 기금정책팀장 이충성 ▲경제협력성과지원부 경제외교기획팀장 김재철 ▲경제협력성과지원부 경제외교사업팀장 송영호 ▲경제협력성과지원부 국제협력팀장 김아영 ▲경협평가부 경협성과관리팀장 조은진 ▲해양금융단 조선해양산업팀장 박은수 ▲부산지점 부지점장 박경서 ▲워싱턴사무소장 강우석 ▲멕시코시티사무소장 양세호 ▲바르샤바사무소장 안선우 ▲수은영국은행 부사장 임태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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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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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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