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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이젠 치킨도 ‘나 혼자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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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4, 2016, 17:11:40

‘혼자 먹는 닭’ 출시..얇은 튀김옷·가격은 브랜드치킨 절반 수준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마트가 혼밥족들을 위한 치킨을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1인용 치킨인 혼닭(혼자 먹는 닭, 700g 내외/국내산, 5900)’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은 조리 전 중량이 700g 내외(8호닭)로 시중에 판매하는 일반 브랜드 상품의 중량이 900g 내외(10호닭)인 것과 대비해 20% 가량 작아 혼자 먹기에 알맞게 제작됐다.

 

혼닭은 반죽을 묽게 해 튀김옷을 얇게 입혀 옛날통닭과 비슷한 바삭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두꺼운 튀김옷을 입힌 크리스피치킨 등과 비교했을 때 얇은 튀김옷으로 인해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적어 혼자 먹기에도 부담 없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일반 브랜드치킨 가격 대비 절반 수준으로 판매하는 것도 특징이다. 롯데마트가 이처럼 작은 중량의 치킨을 출시하게 된 것은 최근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혼자 밥··간식 등을 즐기는 혼밥족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롯데마트는 올해 1~10월의 매출을 분석했다. 그 결과, 도시락·간편 요리·레토르트·즉석밥 등 직접 요리하는 것보다 간편하게 혼자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상품군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최근 시행된 청탁금지법의 영향으로 집에서 술을 마시거나 음식을 해먹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롯데마트의 지난 10월 주류 매출은 전년 대비 맥주 10.9%, 양주 7.4%, 소주 8.4% 가량 신장했다.

 

롯데마트는 이러한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가장 대표적인 안주인 치킨을 1인용 상품으로 선보이게 됐다. 또 올해 안에 치킨 외에도 1인용 도시락, 1인용 샐러드, 1인용 간편 안주류 등을 출시할 계획이다.

 

장준혁 롯데마트 즉석식품 MD(상품기획자)최근 1인 가구나 혼자 음식을 먹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혼닭을 출시했으며 앞으로도 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상품을 지속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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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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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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