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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르덴셜生, ‘평생소득연금보험’ 판매 1000억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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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4, 2016, 18:11:07

전체 가입자 중 67% 여성 차지..가입나이별 동일한 연금 지급률 적용 특징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푸르덴셜생명이 자사 보험 가입자를 분석한 결과, 일시납 연금보험에 대한 수요층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푸르덴셜생명(대표 커티스 장)은 올해 내놓은 ‘무배당 평생소득변액연금보험’이 출시 8개월여 만에 판매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상품의 누적 판매건수는 지난 7일 기준 1655건, 누적판매금액은 1028억 원이다.


푸르덴셜생명에 따르면 이 상품은 100세 시대에 맞게 설계됐다. 지난 3월 1일 판매 개시 후 4주 만에 누적 판매액 100억원을 돌파했다. 이어 지난 5월에는 업계 최초로 가입 시점부터 연금 수령액을 확정적으로 알 수 있다는 점에서 독창성을 인정받아 생명보험협회의 3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이 상품은 업계 최초로 평생 노후소득을 가입 즉시 정확히 알 수 있는 일시납 연금보험이다. 금리와 투자 수익률에 상관없이 가입 당시 확정된 금액을 평생 보증한다.


푸르덴셜생명이 연금보험 상품의 가입자 현황을 분석한 결과, 성별로는 여성(67%), 나이로는 40~49세(55%)에게서 가장 높은 반응을 얻었다. 일시납 보험료 5000만원 이하의 계약이 1148건으로 건수 기준 전체의 69%을 차지했다.


연금보험은 특성상 오래 살수록 더 많은 보험금을 받게 된다. 여성의 기대수명이 남성보다 더 길기 때문에 연금을 수령하는 기간도 남성보다 더 길다. 이에 따라 여성의 보험료가 남성보다 약간 높지만, 이번 상품은  남녀 성별에 관계없이 가입 나이대에 따라 보험료를 한꺼번에 납입해 여성 소비자에 유리한 면이 있다.


상품 개발을 맡은 조성찬 팀장은 여성 가입자가 더 많은 이유에 대해 “이 상품은 남녀에게 가입나이별 동일한 지급률을 적용하는 특징이 있다”며 “기대수명이 남성보다 긴 여성 소비자들이 이러한 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가입률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 40대 고객들과 5000만원 이하의 계약 건이 많은 것에 대해서는 “상품 개발 때 내부적 예상이 적중했다”며 “50대 이상의 베이비부머뿐 아니라 그 이후 세대인 포스트부머(Post Boomer)들이 적은 금액으로라도 일찍부터 평생 고정소득을 준비할 것으로 예측했다”고 덧붙였다.


추가로 “저금리 고령화 시대에는 연금상품이 더 이상 고연령 자산가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며, 소비자의 니즈도 점점 다양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커티스 장 푸르덴셜생명 사장은 “미국 본사를 벤치마킹하고 소비자의 노후준비 포트폴리오 변화를 분석한 결과를 반영해 상품을 출시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해 업계를 선도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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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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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2025.08.05 17:1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유럽 내 사업 전개 거점이 될 수 있는 전략적 플랫폼 및 이용자 기반 확보를 위해 스페인 최대 C2C 업체인 왈라팝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3억7700만유로(한화 약 6045억원)를 투입해 왈라팝 지분 약 70.5%을 추가 확보합니다. 왈라팝은 1900만명이 넘는 MAU를 보유한 스페인 최대의 C2C(소비자 간 거래) 업체로 일상 생활용품에서 전자기기, 자동차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개인 간 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친환경, 순환 경제에 높은 관심을 기반으로 C2C 서비스의 사용성도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그중에서도 왈라팝은 창업 이후,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스페인의 대표적인 C2C 서비스로 자리 잡았고 이후 이탈리아, 포르투갈 등 남유럽 시장으로 사업 무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초기부터 왈라팝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2021년(1억1500만유로)과 2023년(7500만유로)에 걸쳐 약 29.5%의 지분을 확보하며 기술 적용 등 협업을 모색해 왔습니다. 하지만 양사는 보다 본격적인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위해서 더욱 강력한 연계가 필요하다고 판단, 네이버가 왈라팝의 경영권을 확보하는 방향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네이버는 2016년부터 프랑스 전 디지털경제부 장관인 플뢰르 펠르랭 대표가 설립한 투자사인 코렐리아캐피탈에 펀드 출연 등을 통한 간접 투자 방식으로 유럽 사업을 전개해 왔으나 이번 인수를 계기로 왈라팝에 네이버의 검색, 광고, 결제, AI 등 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적용하며 유럽 시장에서 보다 본격적으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C2C는 일상과 밀접한 상품군과 경험들이 공유되는 롱테일 커머스 생태계로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도 그 중요도가 높습니다. 네이버는 C2C 영역에서의 데이터와 사용자를 AI 기술과 접목하며 새로운 사용 경험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이번 인수를 통해 네이버는 포시마크, 크림, 소다 등 북미, 한국, 일본 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C2C 사업을 유럽까지 더욱 확대하며 C2C 영역에서의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지난 10여년 동안 유럽 시장에 투자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파트너십을 가져갈 대상을 지속 물색해 왔다"라며 "왈라팝은 글로벌 빅테크가 전 세계 시장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스페인의 C2C 시장의 대표자로 자리 잡은 강자이며 네이버는 왈라팝에 기술과 사업 노하우 등을 접목해 새로운 사용성을 부가하며 왈라팝의 성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상품 구색과 스토리가 풍부한 C2C 기업인 왈라팝 인수를 통해 스페인, 유럽 사용자들의 사용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갈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 네이버의 경쟁력 또한 한층 더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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