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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치지직, 론칭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아프리카TV와 본격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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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15, 2024, 09:05:50

14일부터 여의도 더현대에서 오픈…치지직 스트리머 게스트 참가
스트리머 카페 연동 고도화, 보이스 후원에 AI Voice 기술 적용 예정
아프리카TV와 경쟁 구도에 업계 주목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가 지난 9일 라이브 개인 방송 플랫폼 '치지직'을 정식 오픈하며 방송 플랫폼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네이버[035420]는 '치지직' 정식 출시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 치지직의 팝업스토어를 론칭합니다.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8시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총 20회차 나누어서 운영됩니다.

 

치지직은 지난해 12월 베타서비스 이후 지난 2월19일부터 오픈 베타 서비스로 전환됐으며 지난 9일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오픈 기간 동안 ▲김도 ▲레바 ▲릴카 ▲서새봄 ▲스텔라이브 ▲옥냥이 ▲풍월량 등 치지직의 스트리머들이 게스트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시청자들과 스트리머들의 '치지직 게임 대전'과 교류 이벤트, 굿즈 판매 등 행사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치지직 게임 대전'의 결과를 맞춘 두 명에게는 550만원 상당의 인텔 PC 세트를 증정하며 랜덤 뽑기 이벤트를 통해서는 레이저 게이밍 기어, 띠부띠부씰 등 경품을 증정합니다.

 

 

 

치지직은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시작으로 플랫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스트리머 팬카페에 치지직 라이브 진행 여부 및 VOD 영상 노출을 확인할 수 있도록 카페 연동을 더욱 고도화하고 네이버의 AI Voice 기술을 적용한 스트리머 보이스 후원 기능도 3분기 내에 오픈할 계획입니다.

 

방송 플랫폼 시장의 후발 주자인 치지직이 기존 방송 플랫폼 시장의 강자 아프리카TV[067160]와 어떤 경쟁 구도를 가져갈지 업계는 주목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27일 글로벌 게임 방송 플랫폼 '트위치'가 국내 철수를 결정하며 트위치의 이용자들이 치지직과 아프리카TV 중 어디로 옮겨갈지 선택했는가도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팝업스토어를 찾은 한 시청자는 왜 치지직을 이용하게 됐는지에 대한 질문에 "평소 좋아하던 스트리머가 치지직으로 플랫폼을 옮겨 자연스럽게 치지직을 이용하게 됐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지난 2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달 치지직 앱 사용자는 216만명을 기록하며 기존의 방송 플랫폼 강호 아프리카TV 사용자인 196만명을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다만, 사용 시간에서는 아프리카TV가 7억1000만분으로 3억6000만분을 기록한 치지직의 2배에 가까운 수치를 보였습니다. 1인당 사용 시간에서도 아프리카TV가 362분으로 169분인 치지직 2배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김정미 네이버 치지직 리더는 "치지직은 베타기간 동안 꼼꼼히 서비스의 사용성 및 안정성을 점검하며 완성도를 높여갔고 스트리밍 시장의 대표 서비스로 빠르게 안착했다"라며 "앞으로도 치지직은 다양한 타서비스와의 연계, 다채로운 기능 오픈 등을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지난 3월29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주식회사 숲(SOOP)'으로 변경을 확정하고 3분기 중으로 서비스명과 사명을 함께 변경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숲'은 모든 구성 요소들을 아우르는 숲처럼 다양한 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 콘텐츠로 소통할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을 상징한다고 아프리카TV는 설명했습니다.

 

 

치지직이라는 신흥 경쟁자가 나타난만큼 아프리카TV도 새로운 통합 브랜드를 구축해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변화와 계기를 만들어나갈 방침으로 보입니다.

 

'숲'은 지난해 매출 3476억원, 영업이익 90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각각 10.4%, 9.6% 증가한 수치이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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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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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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