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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절 해외여행부터 타이어까지…편의점 ‘이색 선물’ 경쟁 치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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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16, 2024, 16:01:56

브랜드 이미지 구축·방문 유도 홍보 효과
5억원대 위스키, 용 골드바 등 종류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설 연휴를 앞둔 편의점들이 이색 선물세트 마련에 한창입니다. 엔데믹을 맞아 해외여행 상품부터 수억원대 고가 위스키, 예비 타이어까지 종류도 가지각색입니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상품은 그 자체로 브랜드 홍보에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명절마다 편의점 이색 상품 경쟁이 치열합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총 50여개 카테고리에서 600여종의 설 선물세트를 판매합니다. CU의 지난 추석 매출 분석 결과 10만원 이하 가성비 상품 비중이 83.5%로 대다수지만 10만원 이상 선물 비중도 16.5%로 전년 대비 3.6%p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U는 올해 설 프리미엄 기획 상품으로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다이아몬드 쥬빌리’를 5억원에 한정 판매합니다. 해당 상품은 럭셔리 브랜드 바카라에서 최고급 크리스탈로 병을 만든 뒤, 18K 금과 0.5캐럿 다이아몬드 및 순은으로 장식했습니다. ‘달모어 45년’도 4800만원에 선보입니다. 

 

최근 건강 관리에 관심을 갖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을 반영해 이번 설에는 안마 의자 라인업을 확대했습니다. 파나소닉 안마의자(3종)를 각 295~999만원에 업계 단독 판매합니다. 또 포켓CU에서는 온라인 전용 설 선물을 최대 6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GS25는 갑진년 설 선물세트 키워드를 ‘GPT(Gold, Price, Travel)’로 설정했습니다. 안전자산인 금에 대한 관심과 올해 갑진년 관련 상품의 특수를 고려해 황금용피규어37.5G(10돈) 456만5000원, 십장생 골드바37.5G(10돈) 417만6000원 등 용과 십장생이 그려진 골드바 및 코인을 선보입니다. 

 

 

고물가를 감안해 가성비 상품 구성도 늘렸습니다. 김, 식용유, 위생용품 등 9900원 세트상품을 시작으로 3만원 이하 상품을 100개 이상 준비했습니다. 선물세트의 약 70%가 10만원 이하입니다. 행사 또한 30여개의 1+1 상품부터 절반에 가까운 상품들이 +1 행사와 혜택가가 적용됩니다. 

 

명절 연휴 급증하는 여행 수요에 맞춰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도 운영합니다. 성인 1인 최저가 기준 중국(대련) 2박3일 39만9000원, 일본(오사카, 교토) 2박3일 92만9000원, 호주(시드니) 4박6일 159만9000원, 미국(하와이) 4박6일 195만2000원 등 항공권, 숙박, 식사가 포함된 풀패키지 상품입니다. 


세븐일레븐은 설날 선물세트 500여종을 준비한 가운데 특히 업계 최초로 타이어를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차량 서비스 전문 플랫폼 ‘타이어픽’과 손잡고 10종의 타이어 상품을 판매합니다.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등 국내 대표 타이어 브랜드 상품들로 차종에 맞춰 구매 가능합니다.

 

MZ세대의 위스키 열풍에 힘입어 위스키 상품 수도 지난 설날 대비 23종에서 39종으로 확대했습니다. 200년 역사의 위스키 브랜드 달모어 시리즈로 최고가인 달모어 45년산의 경우 4800만원에 선보입니다. 페트뤼스2017 등 프랑스 희귀 와인 9종을 모은 2200만원 상당 ‘프랑스 레어와인 세트’도 팝니다.

 

 

노랑풍선과 함께 첫 선을 보인 여행상품도 지난 추석 당시 8500만원 상당의 매출을 올렸던 만큼 올해 더 많은 수량을 마련했습니다. 여행 기획전은 ‘효도’, ‘가족’, ‘싱글&우정’ 3개 카테고리로 나눠 ‘일본 후쿠오카(59만9000원~)’부터 ‘스페인/포르투갈(219만9000원~)’까지 세계 각지의 여행상품을 선보입니다. 


이마트24는 명절 인기 품목인 한우 세트를 프리미엄으로 구성했습니다. 유명 한우 식당 ‘우미학’의 한우선물세트 3종(11만원~22만2000원), 설성목장의 정육세트 3종(8만7000원~25만원), 청담동 ‘새벽집’의 한우 등심 선물세트 2종(12만9000원~19만2000원) 등입니다.

 

주류 또한 인기 위스키부터 전통주 선물세트까지 다채롭게 구성했습니다. 달모어킹알렉산더3세(59만8000원), 달모어2008빈티지(42만원) 등 고가 위스키를 비롯해 청룡의 해를 맞아 ‘조니워커 블루용띠에디션(37만7000원)’, ‘화요53도청룡에디션(7만5000원)’ 등도 판매합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올해 설 명절에는 고물가 시대에 맞춰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등 가성비 선물과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상품도 준비했다"며 "편의점이 명절 선물 구입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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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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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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