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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52→5411명’..CJ제일제당, ‘일자리창출’ 대통령 표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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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8, 2016, 15:09:54

채용 확대·제도 개선·취약계층 일자리 배려..“좋은 일자리 위한 꾸준한 노력 인정받아”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CJ제일제당이 정부로부터 일자리창출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CJ제일제당은 고용노동부 주최로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2016 일자리창출 정부포상행사에서 단체(기업)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일자리를 새로 만들거나 더 좋게 만드는 데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지난 2009년부터 일자리창출 유공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3년여 간 꾸준한 채용 확대·일자리 제도와 질 개선·취약계층 일자리 배려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올해 수상하게 됐다.

 

CJ제일제당의 올해 3월말 기준 근로자 수는 5411명으로 지난 2013년 말에 비해 459명 늘어나 약 9.3%의 고용증가율을 기록했다. 청년고용을 다각화하고 생산현장의 근무방식 개선으로 채용을 확대하는 등의 활동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CJ제일제당은 여러 방식으로 일자리 관련 제도를 개선하고 있다. 먼저 12회의 인턴십 제도를 운영하며 업무 수행이 우수한 인턴 사원을 CJ그룹 공채로 입사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또 대학교와의 산학협력 활동을 강화해 장학금과 학비보조금을 지원하고 학생들이 방학기간 동안 취업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계약직의 정규직 전환 기회 확대와 임신 중인 여성근로자의 단축근무 제도도 운영 중이다.

 

일자리 확대뿐 아니라 일자리의 질을 높이기 위한 활동에도 주력하고 있다. 생산현장에서는 43교대 근무의 확대와 정착을 위해 채용을 늘릴 수 있는 여력을 확보하고 수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CJ제일제당 부산공장은 올해 수시채용을 진행, 50여 명의 직원을 새로 채용하면서 기존 근로자의 근무시간은 연간 약 1천 시간 이상 줄어들기도 했다. 전체 임직원의 복지 수준을 높이기 위해 비연고지 주택지원 확대, 복지포인트 확대 적용 등의 복리후생 제도도 도입했다.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확대하려는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전국의 마이스터고와 연계해 고졸 신입사원 채용을 확대하고 대졸 신입 채용의 경우에도 지역대학 출신 채용 비율을 확대하는 한편, 지난 2013년부터 경력단절 여성 채용 프로그램인 리턴십도 운영하고 있다.

 

강진희 CJ제일제당 인사팀장은 이번 수상은 CJ제일제당이 그동안 단순한 채용 확대가 아닌 좋은 일자리를 늘려 왔다는 것을 인정받은 결과라 생각한다앞으로도 누구나 다니고 싶은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채용과 복지 등의 인사 정책을 계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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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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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70조 규모 대미 투자…보잉항공기 103대+예비엔진 도입

대한항공, 70조 규모 대미 투자…보잉항공기 103대+예비엔진 도입

2025.08.26 09:06:3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선제적인 대규모 항공기 투자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대한민국과 미국 양국간의 상호호혜적 협력에도 기여해 나가겠습니다.” 대한항공이 362억달러(50조원) 상당의 미국 보잉(Boeing)사의 차세대 고효율 항공기 103대를 추가 도입합니다. 이와 함께 GE에어로스페이스(GE Aerospace)사와 6억9000만달러(1조원) 가량의 항공기 예비 엔진(Spare Engine) 구매 및 130억달러(18조2000억원) 규모의 엔진정비 서비스 계약도 추진합니다. 총 70조원에 육박하는 규모입니다. 대한항공은 8월25일 오후(현지시간) 워싱턴DC 소재 윌러드 호텔에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스테파니 포프(Stephanie Pope) 보잉 상용기 부문 사장 겸 최고 경영자(President & CEO of Boeing Commercial Airplanes), 러셀 스톡스(Russell Stokes) GE에어로스페이스 상용기 엔진 및 서비스 사업부 사장 겸 최고 경영자(Commercial Engines & Services President & CEO) 등 각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보잉 항공기 103대 구매를 위한 양해각서(MOU) ▲예비엔진 19대 도입 및 엔진정비서비스 도입 양해각서(MOU)를 각각 체결했습니다. ◇"아시아나와 통합 이후 대비 장기적 선제 투자…안전 및 운영효율 위해 예비엔진도 선점" 이번 보잉 항공기 도입 추진은 통합 이후 성장에 대비한 선제적 투자의 일환입니다. 펜데믹 이후 항공기 인도가 지연되면서 주요 항공사들이 항공기 주문시점을 당기는 추세를 감안, 2030년대 중후반까지의 선제적인 항공기 투자전략을 수립한 것이란 설명입니다. 이번 보잉 항공기 구매 대상은 777-9 항공기 20대, 787-10 항공기 25대, 737-10 항공기 50대, 777-8F화물기 8대입니다. 2030년말까지 순차적으로 도입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의 기단은 장기적으로 보잉사의 777, 787, 737 및 에어버스사의 A350, A321-neo 등 5가지 고효율 기단으로 재편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안정적인 공급 증대 ▲기단 단순화를 통한 규모의 경제 ▲고효율 신기재 도입을 통한 연료효율성 제고 및 탄소배출량 저감 ▲고객 만족 극대화 등 다양한 효과를 꾀할 수 있게 됐습니다. 대한항공은 이와 별도로 GE 에어로스페이스(Aerospace)와 CFM사로부터 각각 항공기 11대분과 8대분의 예비 엔진을 구매합니다. 이와 함께 GE에어로스페이스로부터 20년간 항공기 28대에 대한 엔진정비 서비스도 받게 됩니다. 안정적인 항공기 운영 및 안전을 위한 과감한 투자의 일환이라는 설명입니다. ◇"미국과 항공산업 협력 강화…한-미 우호증진 주춧돌 역할 할 것" 대한항공의 이번 보잉 항공기 도입은 미국과 항공산업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입니다. 대한항공은 보잉 이외에도 프랫 앤 휘트니(Pratt & Whitney), 제너럴일렉트릭(GE), 해밀턴 선드스트랜드(Hamilton Sundstrand), 허니웰(Honeywell) 등 미국 소재 항공산업 관련 기업들과 다양한 형태로 협력 중입니다. 대한항공은 이미 1971년 4월 최초의 미국행 화물 정기노선(서울~도쿄~로스앤젤레스)을 개설했고, 1972년 4월에는 최초의 여객노선(서울~도쿄~호놀룰루~로스앤젤레스)을 개설하며 한미 양국의 인적, 물적 교류를 주도해왔습니다. 이러한 기조는 지금까지 이어져 델타항공과 태평양노선 조인트벤처(Joint Venture)를 통해 양국간 소비자 편의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대표 국적항공사로서 여객 및 화물운송을 통해 한국과 미국을 긴밀히 연결하는 날개로서 역할을 다하는 한편 지속적인 대미 투자를 통해 한-미 양국간의 우호적 관계를 한층 더 증진시키는데 기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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