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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올해 최고 인기 구단은 어느 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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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8, 2016, 12:09:20

11번가, 프로야구용품 자체 매출 집계.. 기아, 두산, 삼성, LG 순
가을야구 시즌 맞이 기획전 진행.. ‘브로맨스’ 남성 패션도 공략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SK플래닛 11번가(www.11st.co.kr)에서 올해 최고의 인기를 얻은 구단은 기아 타이거즈인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11번가에 따르면 올해 프로야구가 개막한 41일부터 926일까지 프로야구용품 매출을 집계한 결과 가장 매출이 높은 구단은 기아(34%)였다. 이어 두산 베어스(29%), 삼성 라이온즈(19%), LG 트윈스(7%) 순이었다.

 

또한 지난 시즌(2015328~930) 대비 매출증가율이 가장 높은 구단은 SK 와이번스(+209%)였고, 이어 넥센 히어로즈(+188%), 두산(+143%) 순을 보였다.

 

김해룡 11번가 스포츠팀장은 정규리그 우승팀인 두산과 삼성, 기아 등 전통의 강호팀들이 온라인몰 야구용품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포스트시즌이 이어지는 10~11월까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올해 프로야구용품 중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 1위는 평소에도 패션아이템으로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는 야구모자였으며, ‘주니어용품에 대한 수요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야구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여전히 남성들의 구매비중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프로야구용품을 구매한 소비자 중 남성이 차지하는 비중은 58%로 과반을 넘었다.

 

11번가는 가을 포스트시즌을 맞아 프로야구 10개 구단 야구용품을 한데 모아 판매하는 가을야구시즌 응원준비완료 기획전을 오는 103일까지 진행한다. 마구마구쿠폰증정 10개 구단 피규어는 16900, 온라인 단독 LG트윈스 어센틱유니폼과 한화 레플리카유니폼은 각각 129000, 52000원이다.

 

여기에 더해 남성소비자들을 위한 가을패션 공략에도 나선다. 정상급 디자이너 고태용의 패션브랜드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16F/W 콜렉션 브로맨스(Bromance)’ 라인을 온라인 단독으로 선보인다.

 

11번가에서만 판매하는 비욘드클로젯 익스클루시브 상품(3)은 패션지 쎄씨와의 화보촬영을 통해 공개했다. 블락비의 멤버 박경과 고태용 디자이너를 모델로 내세워 브로맨스 레글런 스카잔 스웨트 셔츠·로고 스티치 베이직 티셔츠·도그 스티치 스트라이프 티셔츠 3종을 내놨다.

 

오는 102일까지는 비욘드클로젯 2016 F/W 신상 콜렉션 제품 23여 종을 최대 20% 할인한다. 11번가 온라인 단독 도그 티셔츠인 히로인 도그패치 스웨트 셔츠는 65700, 브로맨스 로고 스웨트 셔츠는 58400, 브로맨스 트윈도그 스웨트 셔츠는 79200원에 판매한다.

 

비욘드클로젯은 11번가 디자이너 프로젝트의 첫 번째 입점 브랜드이다. 작년 10월 론칭 당시 대표상품이었던 개 티(Dog Shirt)’를 이틀 간 2천장 완판하며 시즌2 행사를 연이어 진행했을 정도로 소비자들의 폭발적 반응을 이끌었다.

 

한편 11번가 패션카테고리 내 남성구매자 매출은 매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올해 들어(11~926) 남성구매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5% 늘었으며, 전체 구매자 중 남성이 차지하는 비중은 5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상미 11번가 차별화패션팀장은 남자의 계절로 불리는 가을을 맞아 2030대 남성들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가을 룩을 인기 디자이너와 함께 기획했다이번에 출시한 온라인 단독상품은 개성 있는 패션에 관심이 많은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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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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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해외 로밍 포함 전 고객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완료

SKT, 해외 로밍 포함 전 고객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완료

2025.05.14 11:13: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14일부로 해외 로밍 고객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의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이 완료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일일 브리핑에 참석한 류정환 SKT 인프라전략기술센터 담당은 "해외 유심보호서비스가 시작된 12일부터 오늘 새벽까지 모든 가입자의 가입을 완료했다"라며 "사실상 전 고객의 가입 조치를 완료된 셈"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현재 해외에 체류 중인 SKT 사용자의 유심보호서비스도 모두 마무리됐다고 덧붙였습니다. SKT는 해킹 사고가 발생한 이후 유심 무료 교체와 함께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권고해 왔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유심 교체와 거의 동일한 보안 효과를 내지만 해외 로밍 사용자는 가입할 수 없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SKT는 지난 12일부터 해외 로밍 사용자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적용받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유심 교체에 대해서 임봉호 SKT MNO 사업부장은 "공항에서의 유심 교체가 줄어들었기에 공항에서의 유심 교체는 15일까지만 진행하고 인력을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 재배치해 유심 교체에 속도를 내겠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더해 "현재는 예약 매장으로 오도록 안내하고 있는데 안정화가 진행되면 전국 어느 매장에 가더라도 교체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이날 공개된 SK그룹 차원의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와 관련해서 김희섭 SKT PR 센터장은 "그룹 전체 주요 관계사와 생산시설에의 정보보호 체계를 점검하고 미비점을 보완, 강화하는 방안을 전체적으로 보는 곳"이라며 "SKT 차원의 고객신뢰회복위는 빠르면 다음 주 초쯤 구성 활동 계획 발표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그룹의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는 해킹 사고 후속 조치로 마련된 대책으로 외부전문가가 참여해 독립성과 전문성을 갖추게 될 예정입니다. SK는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그룹 최고 의사협의기구인 수펙스추구협의회 산하 9번째 위원회로 설치했다고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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