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SK플래닛 11번가(www.11st.co.kr)에서 올해 최고의 인기를 얻은 구단은 기아 타이거즈인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11번가에 따르면 올해 프로야구가 개막한 4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프로야구용품 매출을 집계한 결과 가장 매출이 높은 구단은 기아(34%)였다. 이어 두산 베어스(29%), 삼성 라이온즈(19%), LG 트윈스(7%) 순이었다.
또한 지난 시즌(2015년 3월28일~9월30일) 대비 매출증가율이 가장 높은 구단은 SK 와이번스(+209%)였고, 이어 넥센 히어로즈(+188%), 두산(+143%) 순을 보였다.
김해룡 11번가 스포츠팀장은 “정규리그 우승팀인 두산과 삼성, 기아 등 전통의 강호팀들이 온라인몰 야구용품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며 “포스트시즌이 이어지는 10~11월까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 “올해 프로야구용품 중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 1위는 평소에도 패션아이템으로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는 ‘야구모자’였으며, ‘주니어용품’에 대한 수요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야구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여전히 남성들의 구매비중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프로야구용품을 구매한 소비자 중 남성이 차지하는 비중은 58%로 과반을 넘었다.
11번가는 가을 포스트시즌을 맞아 프로야구 10개 구단 야구용품을 한데 모아 판매하는 ‘가을야구시즌 응원준비완료 기획전’을 오는 10월 3일까지 진행한다. 마구마구쿠폰증정 10개 구단 피규어는 1만6900원, 온라인 단독 LG트윈스 어센틱유니폼과 한화 레플리카유니폼은 각각 12만9000원, 5만2000원이다.
여기에 더해 남성소비자들을 위한 가을패션 공략에도 나선다. 정상급 디자이너 고태용의 패션브랜드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의 16년 F/W 콜렉션 ‘브로맨스(Bromance)’ 라인을 온라인 단독으로 선보인다.
11번가에서만 판매하는 비욘드클로젯 익스클루시브 상품(3종)은 패션지 쎄씨와의 화보촬영을 통해 공개했다. 블락비의 멤버 박경과 고태용 디자이너를 모델로 내세워 브로맨스 레글런 스카잔 스웨트 셔츠·로고 스티치 베이직 티셔츠·도그 스티치 스트라이프 티셔츠 3종을 내놨다.
오는 10월 2일까지는 비욘드클로젯 2016 F/W 신상 콜렉션 제품 23여 종을 최대 20% 할인한다. 11번가 온라인 단독 도그 티셔츠인 히로인 도그패치 스웨트 셔츠는 6만5700원, 브로맨스 로고 스웨트 셔츠는 5만8400원, 브로맨스 트윈도그 스웨트 셔츠는 7만9200원에 판매한다.
비욘드클로젯은 11번가 디자이너 프로젝트의 첫 번째 입점 브랜드이다. 작년 10월 론칭 당시 대표상품이었던 ‘개 티(Dog Shirt)’를 이틀 간 2천장 완판하며 시즌2 행사를 연이어 진행했을 정도로 소비자들의 폭발적 반응을 이끌었다.
한편 11번가 패션카테고리 내 남성구매자 매출은 매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올해 들어(1월1일~9월26일) 남성구매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5% 늘었으며, 전체 구매자 중 남성이 차지하는 비중은 5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상미 11번가 차별화패션팀장은 “남자의 계절로 불리는 가을을 맞아 2030대 남성들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가을 룩을 인기 디자이너와 함께 기획했다”며 “이번에 출시한 온라인 단독상품은 개성 있는 패션에 관심이 많은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