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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부금, 삼성生·화재 '최다'..KB生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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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20, 2013, 18:12:16

[보험 사회공헌]①대형사중 교보생명·동부화재 상대적으로 적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삼성생명과 삼성화재가 각각 업계에서 가장 많은 돈을 사회공헌에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형 생명보험사 중에서 교보생명이 손해보험사 중에서는 동부화재가 사회공헌지출이 순익 대비 1% 미만으로 인색한 편이었다. 

 

20일 보험연구원이 최근 발간한 연구 자료에 따르면, 20123~4분기 회계연도까지 국내 생보사 전체에서 KB생명이 당기순이익에서 7.55%를 사회공헌에 지출해 가장 높게 나타났다다음으로는 삼성생명이 순익에서 5.42%330억원을 지출해 업계 1위 보험사인 만큼 규모가 가장 컸다.

 

한화생명은 삼성생명 다음으로 가장 많은 돈인 총 54여억원을 지출했지만, 순익대비 비율은 1.33% 정도로 나타났다. 교보생명도 37억원을 사회공헌에 지출해 규모면은 3위지만, 당기순익의 단 0.86%로 비교적 낮은 비율을 기록했다.

 

·소형 생보사로는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이 순익 대비 3.4%를 사회공헌비로 썼고, 우리아비바생명과 알리안츠생명, 신한생명도 각각 2.41%,1.91%, 1.98%를 지출해 타 생보사와 비교, 순익대비 높은 비율의 돈을 지출했다

 

나머지 중·소형 생보사들 대부분은 1%미만을 사회공헌활동에 쓴 것으로 나타났다. 제일 인색한 곳은 메트라이프생명. 순익의 단 0.05%만이 지출했다. 그 외에 ING생명, KDB생명, 현대라이프 등은 0.1% 후반대 수준을 웃돌았다.

 

같은 기간 손해보험사 중에서는 삼성화재가 당기순익에서 4.36%가 넘는 242억원을 지출해 가장 많았다. 한화손해보험이 순익대비 2.44%78000만원을 지출해 그 다음으로 많은 비율을 할애했다.

 

메리츠화재는 17억원을 사회공헌활동비로 지출해 규모면에서는 2위를 기록했지만, 순익대비 면에서는 한화손해보험보다 낮은 1.67%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더케이손해보험은 적은 규모의 액수지만 당기순익 2.1%를 할애해 소형사 중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다.

 

반면, 규모가 제법 큰 동부화재는 47000만원으로 당기순익에서 0.14%만 지출해 손보사에서 두 번째로 가장 낮은 비율을 기록했다. 현대해상과 LIG손해보험은 둘각각 24억원과 15억원을 지출했는데, 순익 대비 0.85%로 같은 비율을 보였다.

 

현대하이카다이렉트는 당기순익에 0.2%만 지출해 손보사 중에서 가장 낮은 비율을 사회공헌에 썼다. 하지만 롯데손해보험은 순익이 적자임에도 불구하고 1억원을 에르고다음다이렉트 3100만원을 기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FY2013 3/4분기부터 경영공시에 사회공헌 실적을 포함해 각사 홈페이지에 개별공시 하고 있다. 또한 생명과 손해보험협회도 각 회사들의 사회공헌 활동을 비교·공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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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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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2025.10.22 09:48: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퍼플렉시티(Perplexity)'를 탑재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적용 모델은 2025년형 마이크로 RGB, Neo QLED, QLED, OLED, 더 프레임 프로, 더 프레임 TV와 2025년형 M7, M8, M9 모니터입니다. 퍼플렉시티는 AI 기반의 검색 엔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자료를 수집·분석해 심도 있는 답변과 추가 질문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추천, 여행 계획 수립, 스포츠 경기 결과, 기업 실적 결과 분석 등 주제의 사용자 질문에 맞춰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TV와 모니터 화면의 앱스(Apps) 탭 또는 리모컨의 AI 버튼을 눌러 '비전 AI 컴패니언'을 실행한 뒤 퍼플렉시티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플렉시티가 탑재된 삼성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퍼플렉시티 프로' 12개월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OS 업데이트를 통해 2023년형, 2024년형 TV와 모니터에도 퍼플렉시티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업계 최초로 삼성 TV와 모니터에 퍼플렉시티를 탑재해 더욱 특별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퍼플렉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이 대형 스크린을 더욱 새롭고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언 푸티(Ryan Foutty) 퍼플렉시티 사업개발 상무는 "우리의 사명은 기존 검색 방식에 혁신적인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결합해 사용자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이라며 "세계 1위 TV 브랜드인 삼성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삼성 기기 사용자들에게 퍼플렉시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개인 맞춤형 AI인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을 처음 공개한 이후, 글로벌 AI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을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탑재했으며 최근 퍼플렉시티까지 도입하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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