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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네이버제트, 메타버스 합작회사 ‘오버데어’ 설립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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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14, 2023, 10:09:55

합작회사 지분 크래프톤 85%·네이버제트 15%
모바일 기반 UGC 플랫폼…콘텐츠 제작 가능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크래프톤[259960]은 네이버제트(공동대표 김대욱, 김창욱)와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한 합작회사 '오버데어'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합작회사 총 투자금액은 480억원으로 지분은 크래프톤이 85%, 네이버제트가 15%를 보유하게 됩니다.

 

크래프톤은 "무모하고 대담하다는 뜻의 영단어로 '저기 어딘가(Over there)'라는 뜻도 갖고 있다"면서 "기존에 없던 모바일 인터렉티브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대담한 용기를 가지고 나아가는 회사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프로젝트 미글루'로 알려졌던 메타버스 서비스 이름도 '오버데어'로 정해졌습니다.

 

'오버데어'는 이용자가 액션 RPG, 스포츠 게임, 슈터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모바일 기반의 UGC 플랫폼입니다. 생성형 인공지능(AI)과 언리얼 5 엔진을 채택해 이용자들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아바타 커스터마이징, 채팅 등 소셜 활동도 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다양한 저작물을 창작하면, 이용자들이 해당 저작물을 구매하고 소유하는 방식의 C2E(Create-to-Earn) 시스템을 채택했습니다. 저작물 거래는 NFT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오버데어'는 NFT 라이센싱을 위해 블록체인 메인넷으로 '세틀러스'를 채택했습니다. '세틀러스'는 크리에이터가 만든 NFT 형태의 IP를 웹2.0 플랫폼에서 라이센싱을 담당합니다. 크리에이터 수익은 미국의 서클이 개발한 'USDC'를 통해 정산 할 수 있습니다.

 

크래프톤은 "메타버스 서비스 오버데어는 오는 12월 소프트론칭과 내년 상반기 중 글로벌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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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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