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는 사회공헌 통합 브랜드 '물결(W.A.V.E)'을 선포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그동안 다양하게 운영돼 왔던 대내외 활동을 사회공헌 브랜드를 '물결 ; The W.A.V.E 4 Re:Green EARTH'로 통합해 운영할 계획입니다.
물결을 뜻하는 영어 웨이브(WAVE)의 알파벳 표기를 하나씩 따서 ▲이해관계자와 동반성장 ▲인권존중문화의 발전 ▲환경보전 활동 ▲나눔 문화의 확산 등 4가지 전략방향을 수립하고 이를 기준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일관되고 지속성 있게 추진한다는 방침입니다.
세부적으로 '이해관계자와의 동반성장'은 현재 제주 농가의 가공용 감귤 수매, 석촌호수 수질개선 프로젝트 참여, 소상공인 카페 메뉴의 RTD 신제품 출시 등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인권존중 문화의 발전'은 영업 차량을 활용한 실종아동찾기 캠페인 등을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환경 보전 활동'으로는 무라벨 제품 확대 및 페트병 경량화, EBS환경교육 업무협약, 멸종위기 해양생물 보호를 위한 기부 등이 있습니다. '나눔 문화의 확산'은 소아암 어린이 치료비 지원, 지역 장학사업, 긴급재난상황시 이재민과 구호 인력을 위한 음료 지원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운영을 포함해 이해관계자의 참여를 통한 공감, 전문기관과 파트너십을 통한 공유가치 창출의 효과성 제고를 통해 ‘W.A.V.E’가 롯데칠성음료의 사회공헌 브랜드로 정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