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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카드 “2030 전통시장 방문 늘자 매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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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07, 2023, 10:06:02

2019년부터 전통시장 5년치 매출 분석 결과
예산시장 찾은 MZ고객 5년만에 934% 폭증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최근 5년새 전국 전통시장을 찾는 사람이 늘고 시장 매출도 증가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2019년부터 올해까지 5년동안 1~4월 전국 주요 전통시장 15곳에서 발생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 신금융연구소는 2030세대 유입을 주요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신금융연구소에 따르면 주요 전통시장 결제금액과 방문고객지수는 2019년 각각 100에서 올해 각각 149, 142로 높아졌습니다.


특히 MZ세대 고객의 시장방문 증가폭은 가팔랐습니다. 2019년 대비 올해 충남 예산시장을 방문한 MZ 고객 증가율은 934%에 달하고 서울(신당) 117%, 강원(강릉중앙) 70%, 제주(동문) 25%, 서울(망원) 18%를 기록했습니다.


BC카드 신금융연구소 관계자는 "전통시장을 찾는 MZ세대 고객이 5년 만에 10배 가까이 늘어났다"며 "전통시장이 젊은층의 놀이터가 됐다고 할만하다"고 평가했습니다.


BC카드는 정부가 추진 중인 내수경기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이태그 후 6월내 토·일요일에 3만원 이상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 전통시장 5% 할인(최대 5000원),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사용 5% 할인(최대 5000원)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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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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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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