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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P카디프生, ‘제4회 BNP파리바 아마추어 ’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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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5, 2016, 17:07:41

9월부터 경기 테니스장 4곳서 개최..오는 9월 6일까지 홈페이지서 참가 신청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국내 아마추어 테니스 문화발전과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BNP파리바의 약속이 올해도 이어진다.

 

BNP파리바는 오는 9월 3일부터 11일까지 ‘BNP파리바 아마추어 오픈’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안양을 비롯해 부천, 구리, 수원 등 경기지역 4곳의 테니스 경기장에서 열리며, 이날부터 오는 9월 6일까지 (통합오픈부는 9월 1일까지) BNP카디프생명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BNP파리바 아마추어 오픈’은 세계적인 종합금융그룹 BNP파리바가  ‘We Are Tennis’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40년 이상 100여 개국에서 테니스 경기를 후원해 오고 있다. 한국BNP파리바와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주최, (사)한국테니스발전협의회(이하 ‘KATO’) 주관 아래 4년 째 이어져오고 있다.

 

아마추어 테니스 동호인들만을 위한 경기로 입소문을 타면서 매년 1500명 이상의 선수들과 500여 명의 참여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올해도 1600여 명의 아마추어 테니스 동호인들이 총 7개 부서로 나뉘어 치열한 접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도 ‘무료 어린이 테니스 교실’과 차세대 테니스 인재 지원을 위한 ‘테니스 꿈나무 장학금’ 전달식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BNP파리바는 올해 ‘BNP파리바 아마추어 오픈’이 ‘2015-2016 한-불 상호교류의 해’를 기념하는 공식 스포츠 행사로 인증 받으며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한 행사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스포츠 행사로 자리매김하게 됐다고 평가하고 있다. 

 

필립 누와로(Philippe Noirot) BNP파리바 한국 대표는 “BNP파리바 아마추어 오픈이 한-불 130주년 공식 행사 중 하나로 국내 아마추어 테니스 문화발전과 지역사회 건강증진이라는 본래의 취지에서 한발 더 나아가, ‘테니스’를 매개로 양국이 우호적인 관계를 이어나가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016 BNP파리바 아마추어 오픈’ 관련 세부 내용 및 참가 신청은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홈페이지(www.cardif.co.kr) 또는 KATO 홈페이지(http://kato.or.kr)에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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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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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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