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기본 분류

삼성 생명-화재, '가장 믿음직한 보험사 1위'

URL복사

Tuesday, December 10, 2013, 19:12:11

금소연, 소비자 1442명 대상 직접투표 실시..1~5위 대형사들 차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생명과 삼성화재가 소비자단체가 선정한 믿을 만한 보험사 1위에 나란히 올랐다.

 

금융소비자연맹(상임대표 조연행, 이하 금소연’) 2013년 한해 동안 소비자에게 최고의 믿음과 가치를 제공한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를 소비자가 직접 투표로 뽑은 결과, 보험회사 부문에서 삼성생명과 삼성화재가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소비자가 뽑은 가장 믿음직한 생명보험사 부문에서는 삼성생명 29.7%로 월등히 앞선 1위를 차지했다. 그 다음으로는 교보생명으로 삼성생명의 절반에 못 미치는 14.2%를 차지했다.

 

3위와 4위 점유율은 비슷했다. 푸르덴셜생명과 흥국생명이 각각 9.5%9.1%를 나타냈다. 한화생명은 6.2%로 가장 믿음직한 생명보험사 5위를 차지했다.

 

반면, 소비자가 뽑은 가장 믿음직한 생보사들 중 점유율 1%도 곳도 많았다. IBK연금보험과 ACE생명은 0.1% 점유율을 차지해 공동꼴찌인 23위를 나타냈다. AIA생명과 KB생명, 우리아비바생명은 각 0.9%로 공동 17위에 머물렀다.

 

소비자 신뢰도가 높은 손해보험사에 삼성화재가 28.4%1위를 차지했고, 현대해상이 17.8%로 2위를 차지했다. 생보사와 마찬가지로 3,4위인 동부화재와 메리츠화재의 점유율(각각 12.4%, 11.5%)1%로 차이를 보였다. 5위인 흥국화재는 이보다 절반 수준인 6.0%에 머물렀다.

 

손보사에서 가장 적은 점유율을 나타낸 곳은 MG손해보험(1.1%), NH농협손해보험(1.6%)과 롯데손해보험(1.6%) 등이었다.

 

소비자가 뽑은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선정은 2009년부터 5년째 실시하고 있으며 매년 소비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뽑아 공정성 있는 선정으로 평가받는다. 이번 투표조사에 참여한 소비자는 총 1442명으로 남자 약 70%, 여자 32%가 참여했다.

 

또한 금소연에서 제시한 소비자가 보험사를 선택하는 고려사항으로 보험사 규모 안전성 수익성 소비자 민원 소비자평판 건전성 등을 제시했다.

 

금융소비자연맹 관계자는 이번 투표조사는 소비자의 높은 관심과 직접 참여로 선정된 결과라며 이를 통해 금융사가 소비자 중심의 사고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2025.10.22 09:48: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퍼플렉시티(Perplexity)'를 탑재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적용 모델은 2025년형 마이크로 RGB, Neo QLED, QLED, OLED, 더 프레임 프로, 더 프레임 TV와 2025년형 M7, M8, M9 모니터입니다. 퍼플렉시티는 AI 기반의 검색 엔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자료를 수집·분석해 심도 있는 답변과 추가 질문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추천, 여행 계획 수립, 스포츠 경기 결과, 기업 실적 결과 분석 등 주제의 사용자 질문에 맞춰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TV와 모니터 화면의 앱스(Apps) 탭 또는 리모컨의 AI 버튼을 눌러 '비전 AI 컴패니언'을 실행한 뒤 퍼플렉시티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플렉시티가 탑재된 삼성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퍼플렉시티 프로' 12개월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OS 업데이트를 통해 2023년형, 2024년형 TV와 모니터에도 퍼플렉시티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업계 최초로 삼성 TV와 모니터에 퍼플렉시티를 탑재해 더욱 특별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퍼플렉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이 대형 스크린을 더욱 새롭고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언 푸티(Ryan Foutty) 퍼플렉시티 사업개발 상무는 "우리의 사명은 기존 검색 방식에 혁신적인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결합해 사용자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이라며 "세계 1위 TV 브랜드인 삼성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삼성 기기 사용자들에게 퍼플렉시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개인 맞춤형 AI인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을 처음 공개한 이후, 글로벌 AI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을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탑재했으며 최근 퍼플렉시티까지 도입하게 됐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