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인더필드] “75년 역사, 특별한 75대” 랜드로버 디펜더 리미티드 에디션

URL복사

Wednesday, January 18, 2023, 10:01:04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전시행사 개최
한정판 모델 국내 첫 공개..75대만 판매
디펜더 110 베이스로 상품성 업그레이드
출시가 1억3457만원..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 적용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75년 오프로더의 헤리티지와 현대적 개성을 특별한 모델에 그대로 담았습니다"

 

정통 오프로드 SUV를 지향하는 랜드로버의 '디펜더'가 출시 7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한정판 모델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난 17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디 뮤지엄에서 랜드로버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론칭 및 전시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에서는 7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을 비롯해 기존 디펜더 모델인 90, 110모델 및 지난 1971년 출시한 클래식 모델인 '시리즈 3'가 선보여졌습니다.

 

 

디펜더는 지난 1948년 전신 모델이라 할 수 있는 '시리즈 1' 출시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 온 정통 SUV 모델입니다. ‘어떤 지형이든 가리지 않고 달릴 수 있는 차’를 지향점으로 개발, 오프로드에 특화된 기능 및 탁월한 주행성 덕에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대표적인 오프로드 모델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이날 처음 선보인 디펜더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은 지난 2019년 처음 선보인 올 뉴 디펜더의 최상위 트림인 110 D300 HSE를 재해석한 모델입니다. 재규어랜드로버 관계자는 "75년간 역사를 이어 온 디펜더의 해리티지와 현대적 감각을 모두 담아내고자 했다"며 "출시 75주년을 기념해 국내에는 75대만 한정 판매된다"고 설명했습니다.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은 디펜더 110 모델이 갖고 있는 특유의 '정통 SUV' 향기를 한층 강화했습니다. 디펜더가 계승해 온 해리티지에 현대적 감각을 가미한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개성있는 인테리어와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시스템 및 차체, 업그레이드된 파워트레인 등을 탑재·장착해 한정판 모델다운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엔진은 48V MHEV 기술이 적용된 인제니움 인라인6 디젤을 적용해 주행 성능을 끌어올렸습니다. 해당 엔진은 1초에 2000rpm에서 최대 토크 90%을 만들어 부스팅 효과를 극대화하며, 최고 출력 300PS, 66.3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합니다.

 

디펜더의 자랑이라 할 수 있는 오프로드 주행 시스템의 경우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을 통해 모랫길부터 도강(물길)까지 지형 상황에 맞춰 설정할 수 있도록 했으며, 차체를 최대 145mm까지 끌어올려주는 4코너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을 통해 급경사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운전자의 주행에 맞춰 차체 반응을 조정해주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도 기본 장착됐습니다.

 

 

실제로 전시장에서 상품을 확인해 보니 정통 SUV 디자인의 기준이라 할 수 있는 '각진 디자인'을 기반으로 러기지룸 도어에 장착된 스페어 타이어, 랜드로버의 정체성을 나타내 주는 로고 및 특유의 라디에이터 그릴 등을 통해 "정통 SUV란 이런 것"이라고 외치는 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여기에 특별한 모델인 만큼 산뜻한 연두색 느낌의 '그래스미어 그린' 색상을 넣어 오프로더의 와일드한 느낌과 대비되는 개성있는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에 따르면, 해당 색상은 초기 모델에 적용된 칼라로 디펜더의 헤리티지를 담아내기 위한 목적입니다. 이날 함께 선보인 50여년 전 모델인 '시리즈 3' 또한 같은 색상의 모양이 선보여졌습니다.

 

 

차량 내부의 경우 기존 랜드로버의 SUV 모델과 엇비슷한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눈에 띄는 부분은 조수석 대시보드 부분에 레이저로 연출한 75주년 기념 로고였습니다. 레이저 빛의 경우 그래스미어 그린과 보색 관계라 할 수 있는 퍼플색을 적용해 대비되면서도 정체성을 각인시키는 느낌을 선사했습니다.

 

 

터치스크린은 랜드로버의 프리미엄 상품인 '올 뉴 레인지로버'에도 장착된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돼 밝고 시원한 화면에서 편하게 컨트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정판 모델 외에 선보여진 디펜더 90, 110 모델의 경우 특별하게 전시됐습니다. 90 모델은 급경사 모형에서 기울어진 채로 전시돼 '정통 오프로더'의 정체성을 간접적으로 나타낸 모습이었으며, 110 모델은 러기지룸과 2열 좌석을 확장한 모습을 통해 '캠핑에 어울리는 차'임을 강조했습니다. 이 외에 디펜더가 걸어 온 역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연대기도 전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로빈 콜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랜드로버가 가는 곳이 곧 길이다라는 모토 아래 개발된 디펜더는 1948년 첫 출시된 후 지금까지 전 세계 수많은 고객들에게 모험 정신을 불러일으키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랜드로버의 대표 오프로더 디펜더의 75년의 역사와 노하우가 집약된 디펜더 7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을 통해 랜드로버의 개척정신과 헤리티지를 확인하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랜드로버 디펜더 75주년 한정판 모델의 국내 출시 가격은 1억3457만원으로 책정됐으며, 구입 시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적용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