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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 토끼부터 이색 팝업…백화점, 신년 정기 세일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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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29, 2022, 10:12:37

토끼해 맞아 에디션·조각전·뽑기 이벤트 선봬
뷰티·벨리곰·테크웨어 등 팝업스토어도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업계가 신년 정기 세일 행사 준비로 분주합니다. 다양한 품목과 함께 최대 50% 할인율을 내세웠습니다. 특히 2023년이 검은 토끼의 해 '계묘년'인 만큼 토끼와 관련된 행사를 열고 이색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연초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섭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갤러리아 백화점 4사는 오는 1월 2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신년 정기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갤러리아 백화점은 이달 30일부터 행사에 돌입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시즌 오프'를 테마로 전 패션 상품군에서 최대 50% 할인합니다. 여성패션 브랜드는 디루치아노, 씨씨콜렉트 등, 남성패션에서는 빈폴·라코스테 등의 브랜드를 30% 할인 판매합니다. 헤지스, 브룩스브라더스 브랜드에서도 20~30% 시즌오프를 진행합니다.

 

스포츠 상품군에서는 라코스테스포츠가 30% 시즌오프를 진행하고 쿡웨어 브랜드 르크루제, 테이블웨어 브랜드 납청유기 등 리빙 브랜드에서도 세일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은 프로모션으로는 1월 8일까지 단일 브랜드에서 제휴카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오는 8일까지 전점에서 뷰티 팝업스토어를 엽니다. 입생로랑 등 16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설화수 브랜드는 '윤조에센스 토끼띠 에디션' 등을 선보입니다. 키엘 브랜드와 '울트라 훼이셜 메가 팝업' 행사에서 롯데월드타워 패키지 세트를 판매하고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벨리곰 팝업을 운영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대규모 쇼핑축제 ‘쓱페스타’를 개최합니다. 먼저 모바일 포춘쿠키 이벤트를 엽니다. 새해 행운 메시지와 함께 자동으로 경품 응모가 되며 추첨을 통해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아디르’의 다이아몬드(1명), 순금 푸빌라 피규어(5명), 조선호텔 숙박권(10명) 등을 증정합니다. 

 

행사 기간 스탬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푸드마켓 5000원 할인권 등을 제공합니다. 또 1월 8일까지 신세계 바이어가 선정한 식재료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럭키 푸드’ 행사를 엽니다. 한우불고기 100g, 동물복지 인증 받은 유정란 15구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업계 최초로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파프)’ 팝업도 선보입니다. 테크웨어 중심의 상품을 주력으로 하는 국내 신진디자이너 브랜드가 대상으로 1월 12일까지 강남점에서 전개합니다. 예술과 패션의 경계에서 실현했던 다양한 시도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세계 아카이브 기념모자 등을 팝니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 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2023 더 해피니스'를 테마로 신년 쇼핑 페스티벌을 운영합니다. 패션·잡화·스포츠·화장품 등 300여개 브랜드가 겨울 시즌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팝니다. 톰브라운·발렌시아가 등 100여개 브랜드도 가을·겨울 상품을 최대 50% 할인합니다.

 

더현대 서울은 타미힐피거·라코스테 등이 ‘캐주얼 브랜드 시즌오프전’을 열고 아우터 등을 할인합니다. 판교점은 ‘판교 홈인테리어 페어’을 통해 침대·소파 등을 최대 30% 저렴하게 선보입니다. 목동점에서는 '아웃도어 특별전'을 운영해 컬럼비아 등 아웃도어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또 무역센터점은 신년 쇼핑 페스티벌 기간 멕시코 화가 프리다 칼로의 생전 모습을 볼 수 있는 ‘프리다 칼로 사진전’을 국내 처음으로 공개합니다. 같은 기간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에서는 조각가 김우진 작가의 ‘래빗 유토피아전’을 열고 계묘년을 기념해 토끼로만 제작된 작품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갤러리아는 검정 토끼해를 맞아 'SOME BUNNY LOVES YOU!'를 테마로 잡았습니다. 대표 행사로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블랙버니와 함께 신년 복주머니 뽑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갤러리아 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한 전 고객에게 5000원 상당의 G캐시(갤러리아 모바일 적립금)를 증정합니다.

 

서울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띠어리, 랙앤본 등 명품 브랜드들이 2022년 가을/겨울 시즌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30% 할인합니다. 캐나다 패딩 브랜드 ‘무스너클’은 오는 29일부터 1월 8일까지 버니 컬렉션 신상품을 30% 할인 판매합니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오프화이트, 폴스미스 등 100여개 이상 브랜드들이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코스'에서는 1월 15일까지 최대 50%까지 할인합니다. 갤러리아 온라인몰에서도 파타고니아, 설화수 등 총 200개 브랜드가 최대 50% 할인하는 신년 행사를 선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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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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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내버스 통신속도 1.5배 빨라진다”…SKT, 시내버스 ‘와이파이 7’ 시범 적용

“시내버스 통신속도 1.5배 빨라진다”…SKT, 시내버스 ‘와이파이 7’ 시범 적용

2025.08.04 09:52:2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시내버스 내에 차세대 와이파이 기술이 적용, 기존보다 평균 1.5배 이상 빠른 속도의 이동통신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SK텔레콤[017670]은 국내 최초로 시내버스에 5G·LTE 통신 기반의 ‘와이파이 7’을 도입하는 시범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 다운로드 속도가 평균 1.5배 빠른 이동통신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번 시범 서비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버스공공와이파이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됩니다. 5G·LTE 백홀 기반 와이파이 7 장비인 AP를 기존 버스 공공와이파이 임차 운영 2차 및 3차 사업에 적용해 품질을 고도화하는 게 핵심 내용입니다. SKT는 지난 5월 서울 및 경기 권역의 시내-간선(파랑), 시내-지선(초록), 광역버스(빨강) 등 총100대를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8월 말까지 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SKT는 중 점검 결과, 최초 설치 간 품질 측정 시 다운로드 속도가 평균 1.5배 이상 향상됐다고 밝혔습니다. SKT에 따르면 와이파이 6·6E 장비를 처음 적용했을 때 평균 다운로드 속도는 429Mbps였으나, 와이파이 7 장비 최초 적용 후에는 노선별 715~1003Mbps를 기록했습니다. 단말당 평균 사용량도 20~30% 증가했습니다. 지난 5월 한달 간 동일한 버스 노선에 와이파이 6·6E와 와이파이 7 장비를 각각 탑재해 비교한 결과, 대당 5월 평균 사용량은 각각 27만2979㎆와 36만5211㎆로 기록됐습니다. 와이파이 7은 기존 와이파이 6·6E에 비해 전송 속도가 빠르고 지연시간을 단축합니다. 이는 와이파이 7이 2.4㎓, 5㎓, 6㎓ 등 주파수 대역을 동시 지원해 더 많은 장치가 서로 간섭 없이 빠르게 통신할 수 있는 규격이기 때문입니다. 채널 대역폭도 와이파이 6·6E의 2배인 320㎒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데이터양이 늘어납니다. 디지털 패킷을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해 데이터를 무선으로 전송하는 기술인 QAM(Quadrature Amplitude Modulation) 값도 1024QAM인 6·6E보다 높은 4096QAM입니다. QAM 값이 높을수록 무선 신호에 정보를 더 촘촘하게 담아 보낼 수 있습니다. 안정성도 강화됩니다. 와이파이 7의 핵심 기술인 멀티 링크 동작(MLO, Multi-Link Operation)을 통해 여러 주파수 대역의 업로드와 다운로드를 동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한층 강화된 솔루션이 적용됩니다. 공공 와이파이 무료 대역에는 ‘OWE(Open Wireless Encryption)’ 기술을 도입해 이용자 데이터를 암호화합니다. 공공 와이파이 보안 대역에는 기업·기관에서 주로 쓰는 무선 네트워크 보안 방식인 ‘WPA2/3 Enterprise’ 보안 기술이 도입됩니다. 김일영 SKT Connectivity사업본부장은 “버스공공와이파이 사업에 5G·LTE의 상용망 기반 와이파이7을 시범 도입해 국민들이 보다 나은 와이파이 서비스를 경험할 것”이라며 “이번 시범 서비스를 바탕으로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해 안정적이고 향상된 통신 서비스 보급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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