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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이앤엠 컨소시엄 “청라 영상문화복합단지 우선사업자 선정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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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15, 2022, 10:12:13

현대·금호건설 등과 컨소시엄 참여

 

인더뉴스 김대웅 기자ㅣ더이앤엠(THE E&M)은 15일 더이앤엠 컨소시엄이 청라 영상∙문화복합단지 조성사업 공모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4조 3438억원 규모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1만3105명의 고용유발 효과가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더이앤엠 컨소시엄은 공모사업 제안서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아 향후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청라 영상∙문화복합단지 조성사업의 사업협약 체결을 위한 우선 협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청라국제도시 내 핵심전략산업인 영상산업 유치를 통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영상·문화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사업규모는 약 1조 5000억원에 달하며 청라동 18만8000여㎡ 땅에 실내외 스튜디오 등 영상제작 인프라와 관광문화시설을 세우게 된다.

 

더이앤엠 컨소시엄에는 영상 미디어 콘텐츠 제작사업을 해온 국내 최대 1인 미디어 플랫폼 운영사 더이앤엠 주식회사를 중심으로 영상문화 사업파트너사로 에이스팩토리, 이제이파트너스, 메이스엔터테인먼트, 한국시나리오작가협회 등 강소 콘텐츠 제작업체 및 협회, 시공사로 현대건설과 금호건설이 함께 한다. 

 

더이앤엠이 제안한 ‘꿈을 꾸는 사람들의 도시’라는 뜻의 ‘SOM:CITY(쏨:시티)’는 세가지 테마의 클러스터로 계획됐다. 블루존은 컨텐츠 제작시설이 집약된 영상제작시설로 구성되며 레드존은 실감미디어체험존, 전시컨벤션, 식음시설 등의 다양한 문화집객시설을 갖추게 된다. 그린존은 영상산업 종사자들을 위한 주거용 오피스텔과 부대시설로 계획됐다. 

 

더이앤엠 컨소시엄은 핵심사업자가 개발 및 운영법인에 70%를 투자해 사업을 총괄적으로 이끌어갈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인천 관광명소화를 위한 랜드마크 전략과 ‘국내 컨텐츠 활성화∙K-컨텐츠의 세계화’를 목표로 30년의 책임 운영 계획을 내세웠다.

 

회사 관계자는 “컨텐츠 중심의 랜드마크 전략을 통해 세계적인 영상문화관광지로 성장과 더불어 컨텐츠 산업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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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웅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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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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