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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년층 민영보험 가입률 저조..70대 21% 불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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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5, 2013, 01:12:05

보험개발원 조사결과, 전체 가입율 76%.."고령층 보험가입 대책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노년 층의 민영보험 가입률이 다른 연령대에 비해 크게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때문에 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는 노인들 또한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보험개발원
(원장 김수봉)4일 우리나라 국민이 생명보험 및 장기손해보험(이하 민영보험”)에 가입하고 보험금을 수령한 현황에 대한 통계지표를 발표했다.

 

2011년말 현재 우리나라 국민 중 민영보험에 가입한 사람은 총 3877만명으로 주민등록 인구 전체의 76.4%가 가입하고 있다. 주 경제활동인구인 30대와 40대의 가입률은 각각 86.6%, 85.1%로 높은 반면 60대 이상 고령층의 가입률은 6062.6%, 70대 이상은 21.5%로 낮은 비율로 나타났다.

 

사망보험금은 지난 2011년 한 해 동안 우리나라 연간 사망자 4명중 1명이 받았다. 연령층별로는 20~50대는 수혜율(사망보험금 수령자수 ÷ 사망자수)56.1%~64.0%로 비교적 높은 수준이었다. 하지만 사망보험금 수령 역시 6041.4%, 70대 이상 11.0% 등 고연령층의 수혜율은 낮게 나타났다.

 

또한, 주요 중증 질환 중에서는 고령층에서 주로 발병하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은 4%대의 낮은 수혜율을 보인 반면, 발병 연령이 비교적 다양한 암질환은 수혜율이 26%로 높게 나타났다.

 

김수봉 보험개발원장은 민영보험은 공적보험을 보완하며 가계경제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 고령화시대에 고령층의 보험가입률이 낮다또 일부 질환의 경우 민영보험 수혜율이 낮은 문제가 있어 이에 대한 해결방안 모색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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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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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2025.10.22 09:48: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퍼플렉시티(Perplexity)'를 탑재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적용 모델은 2025년형 마이크로 RGB, Neo QLED, QLED, OLED, 더 프레임 프로, 더 프레임 TV와 2025년형 M7, M8, M9 모니터입니다. 퍼플렉시티는 AI 기반의 검색 엔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자료를 수집·분석해 심도 있는 답변과 추가 질문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추천, 여행 계획 수립, 스포츠 경기 결과, 기업 실적 결과 분석 등 주제의 사용자 질문에 맞춰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TV와 모니터 화면의 앱스(Apps) 탭 또는 리모컨의 AI 버튼을 눌러 '비전 AI 컴패니언'을 실행한 뒤 퍼플렉시티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플렉시티가 탑재된 삼성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퍼플렉시티 프로' 12개월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OS 업데이트를 통해 2023년형, 2024년형 TV와 모니터에도 퍼플렉시티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업계 최초로 삼성 TV와 모니터에 퍼플렉시티를 탑재해 더욱 특별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퍼플렉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이 대형 스크린을 더욱 새롭고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언 푸티(Ryan Foutty) 퍼플렉시티 사업개발 상무는 "우리의 사명은 기존 검색 방식에 혁신적인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결합해 사용자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이라며 "세계 1위 TV 브랜드인 삼성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삼성 기기 사용자들에게 퍼플렉시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개인 맞춤형 AI인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을 처음 공개한 이후, 글로벌 AI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을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탑재했으며 최근 퍼플렉시티까지 도입하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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