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정태 기자] 빕스(VIPS)는 올리브TV의 ‘마스터셰프 코리아4 (이하 마셰코4)’의 미스터리 박스 미션 우승작인 ‘김정현 도전자의 계절한식 우승 스테이크’와 특별 출연한 웹툰작가 김풍의 ‘사천식 김풍 스테이크’를 최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일명 ‘마셰코 스테이크’는 외식(빕스)과 방송(올리브TV)이 협업한 한정판 ‘콜라보 메뉴’다. 이번이 두 번째 출시로 지난 2014년 마셰코 시즌3에 출연한 최광호, 정유석의 스테이크 2종이 업계에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빕스 관계자는 “마셰코 스테이크는 브랜드 출범 이후 19년간 스테이크 대중화를 위해 노력해온 빕스 만이 선보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라고 설명했다.
오는 6월 중순까지 한정 판매하는 ‘마셰코 스테이크’ 2종은 출연자들의 아이디어를 그대로 살렸다. 동시에 빕스 연구개발(R&D) 센터의 독보적인 스테이크 조리 노하우를 접목시켜 메뉴 품질을 더욱 개선했다.
또한 각 메뉴의 특성에 따라 단호박퓨레를 스테이크 밑에 깔고 중국식 빵을 커다란 나이프에 꼽는 등 세련되고 재미있는 플레이팅(Plating, 음식을 담는 방법)을 적용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마셰코 스테이크는 발상의 전환을 통한 창의적인 맛이 인상적”이라며 “한식과 중식의 특징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새로운 스타일의 스테이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빕스는 마셰코 스테이크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준비했다. 빕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으면 1인(취학·미취학 아동 제외) 샐러드 바 주문 시 ‘사천식 김풍 스테이크(샐러드 바 1인 포함)’를 추가 4000원(정상가 4만4500원)에 주문할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오는 30일까지 평일 디너·주말에 한해 사용 가능하며 ‘사천식 김풍 스테이크’ 쿠폰 사용 고객의 샐러드 바 가격은 다른 쿠폰, 다른 행사 제휴 할인 카드 중복 적용이 안 된다.
빕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마셰코 스테이크를 월간빕스 표지 속에 담아라!’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빕스에 방문해 테이블 위 월간빕스 투명 표지 홍보물을 ‘마셰코 스테이크’ 위에 들고 마치 잡지 표지처럼 인증샷을 찍는다.
이후 본인의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빕스, #빕스마셰코스테이크 등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빕스 샐러드 바 연간 이용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