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힐·구두 가라’ 애슬레저 열풍..운동화 인기 최고

URL복사

Tuesday, April 12, 2016, 10:04:57

G마켓, 3월 하루 평균 4400켤레 넘게 팔려
올 1분기 전년 동기比 운동화 판매량 2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일상 생활에서도 편안한 스포츠웨어 스타일을 추구하는 애슬레저열풍으로 운동화가 날개 돋힌 듯 팔리고 있다

 

에슬레저는 애슬레틱(athletic)과 레저(leisure)를 합친 스포츠웨어 용어로, ‘가벼운 스포츠웨어를 뜻한다. 일상에서도 편안한 스포츠웨어 차림을 하는 현대인의 추세를 반영해 일상생활과 레저를 동시에 즐기면서도 스타일까지 연출할 수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은 최근 5년 동안의 월별 운동화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지난달(3)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G마켓의 3월 한 달 운동화 판매량은 총 138041켤레로, 하루 평균 4453켤레 이상 팔린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3월 한 달간 운동화 판매량은 하이힐, 펌프스 등 주로 정장에 신는 여성구두 보다는 3배 이상(237%), 남성구두 보다는 무려 25(2436%) 가량 더 팔린 것이다.

 

사업자회원을 제외한 성별·연령별 구매량을 보면, 여성이 77142켤레를 구매해 남성(57709켤레)보다 34% 많았다. 연령별로는 30(42906켤레)로 가장 많았고, 40(4122켤레)가 뒤를 이어 3040의 운동화 수요가 특히 많았다.

 

이에 따라 올 1분기(1~3) 운동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온라인을 통한 운동화 구매고객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2015) 역시 2014년 대비 25% 크게 증가했었다.

 

G마켓 대표상품으로는 프로스펙스 여성 트레일 워킹화’(CROSS LITE 203)67% 할인된 가격인 29800원에 판매한다. ‘남녀공용 워킹화’(W LITE CREAM SAND 103)44% 할인된 가격인 388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남성헌 G마켓 패션실 실장은 최근 애슬레저 트렌드 영향으로 활동성이 좋고 일상생활에서도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운동화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3040대가 이제는 운동화 주 고객층으로 부상하면서 운동화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