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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구두 가라’ 애슬레저 열풍..운동화 인기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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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2, 2016, 10:04:57

G마켓, 3월 하루 평균 4400켤레 넘게 팔려
올 1분기 전년 동기比 운동화 판매량 2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일상 생활에서도 편안한 스포츠웨어 스타일을 추구하는 애슬레저열풍으로 운동화가 날개 돋힌 듯 팔리고 있다

 

에슬레저는 애슬레틱(athletic)과 레저(leisure)를 합친 스포츠웨어 용어로, ‘가벼운 스포츠웨어를 뜻한다. 일상에서도 편안한 스포츠웨어 차림을 하는 현대인의 추세를 반영해 일상생활과 레저를 동시에 즐기면서도 스타일까지 연출할 수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은 최근 5년 동안의 월별 운동화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지난달(3)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G마켓의 3월 한 달 운동화 판매량은 총 138041켤레로, 하루 평균 4453켤레 이상 팔린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3월 한 달간 운동화 판매량은 하이힐, 펌프스 등 주로 정장에 신는 여성구두 보다는 3배 이상(237%), 남성구두 보다는 무려 25(2436%) 가량 더 팔린 것이다.

 

사업자회원을 제외한 성별·연령별 구매량을 보면, 여성이 77142켤레를 구매해 남성(57709켤레)보다 34% 많았다. 연령별로는 30(42906켤레)로 가장 많았고, 40(4122켤레)가 뒤를 이어 3040의 운동화 수요가 특히 많았다.

 

이에 따라 올 1분기(1~3) 운동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온라인을 통한 운동화 구매고객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2015) 역시 2014년 대비 25% 크게 증가했었다.

 

G마켓 대표상품으로는 프로스펙스 여성 트레일 워킹화’(CROSS LITE 203)67% 할인된 가격인 29800원에 판매한다. ‘남녀공용 워킹화’(W LITE CREAM SAND 103)44% 할인된 가격인 388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남성헌 G마켓 패션실 실장은 최근 애슬레저 트렌드 영향으로 활동성이 좋고 일상생활에서도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운동화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3040대가 이제는 운동화 주 고객층으로 부상하면서 운동화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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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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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 AI 머신러닝 기반 ‘혈우병 관절병증 예측 모델’ 개발

GC녹십자, AI 머신러닝 기반 ‘혈우병 관절병증 예측 모델’ 개발

2025.11.06 14:54:55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한국혈우재단과 서울대학교 약학대학과 함께 ‘혈우병 환자의 관절병증 예측 모델’ 개발에 착수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4월 GC녹십자의 제안으로 시작됐으며, 국내 기업이 혈우병 환자의 관절병증을 AI 기반으로 예측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은 처음입니다. 혈우병 환자는 혈액응고인자 부족으로 인해 작은 충격에도 관절 내 출혈이 잦고, 반복될 경우 만성 관절 손상으로 이어집니다. 세계혈우연맹(WFH)과 유럽 혈우병 치료 표준화 위원회(EHTSB)는 이를 예방하기 위해 주기적인 관절 건강 모니터링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예방 요법은 관절 출혈을 줄이는 핵심 치료법으로, 3세 이전에 시작할 경우 정상적인 관절 기능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 국제 연구 결과에 따르면 3세 미만 소아 환자 중 예방 요법군의 관절병증 발생률은 7%에 불과했으나, 필요시 치료군은 45%에 달했습니다. 또한, 청소년 및 성인 환자 대상 연구에서도 예방 요법군이 연간 출혈 빈도와 삶의 질 지표에서 개선 효과를 보였습니다. 국내 중증 혈우병 환자의 약 70%가 관절병증을 겪고 있지만 예방 요법 시행률은 낮은 상황입니다. 이에 GC녹십자는 약 20년간 축적된 국내 혈우병 환자의 실사용 빅데이터(Real-World Big Data)에 AI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해 환자별 관절 손상 예측 모델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 모델은 ‘그린모노’, ‘그린진에프’ 등 자사 혈우병 치료제를 사용하는 환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료진이 최적의 치료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설계됩니다. 회사는 내년까지 모델 개발을 완료하고, 하반기 중 연구 결과를 국제 학술지에 투고할 예정입니다. 최봉규 GC녹십자 AID(AI&Data Science) 센터장은 “왑스-헤모(WAPPS-HEMO)에 이어 국내 혈우병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플랫폼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며 “AI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정밀 의료를 통해 환자 중심 치료 환경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GC녹십자는 2022년부터 개인 맞춤형 소프트웨어 ‘왑스-헤모(WAPPS-HEMO)’를 통해 환자의 약동학적 프로파일에 따른 최적 투여 용량과 간격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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