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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퍼플독 제로·스마일리 와인’ 업계 첫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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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8, 2022, 10:08:19

상반기 무알콜 맥주 매출 2배 증가 고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븐일레븐은 자사 모바일 앱(세븐앱)을 통해 ‘퍼플독 제로와인’과 ‘스마일리 와인’을 업계 최초로 출시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와인은 와인 발효 및 숙성 등 양조과정을 모두 거친 후 전문기술을 통해 알코올을 제거한 무알콜 와인인 퍼플독 제로와인 4종 및 스마일리 와인 5종입니다. 세븐앱에서 예약주문 후 지정한 점포에서 픽업할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와인 매출은 전년 대비 60% 이상 올랐고, 무알콜 맥주 역시 2배 이상 매출이 늘었습니다. 퍼플독 제로와인은 와인 열기 지속과 무알콜 맥주 수요 증가 등에 따라 전략적으로 도입을 결정한 상품입니다.

 

‘스파클링 화이트’·‘스파클링 로제’ 등 4종으로 2년 연속 노벨상위원회 만찬주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스마일리 와인은 ‘로제’·‘쇼비뇽 블랑’·‘샤르도네 등 5종으로 프랑스 보르도 지방의 여러 와이너리를 소유한 ‘이카르드’ 가문과 노란색 미소를 상징하는 브랜드 ‘스마일리’가 만들었습니다.

 

김흥식 세븐일레븐 글로벌소싱 팀장은 “최근 주류 문화가 변화함에 따라 무알콜 와인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파티와인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특히 무알콜 와인 출시를 통해 해당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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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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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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