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롯데건설, ‘VL르웨스트’에 차별화된 시니어 서비스 제공

URL복사

Monday, July 18, 2022, 16:07:00

고려대 고령사회연구센터와 시니어타운 비즈니스모델 개발 협약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롯데건설은 지난 15일 고려대 고령사회연구센터와 ‘초고령 사회 주거 혁신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시니어타운 비즈니스모델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업무협약을 통해 차별화된 시니어 서비스 개발에 들어가며 개발이 완료된 서비스를 마곡지구에 짓는 ‘VL르웨스트’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VL르웨스트’는 롯데호텔의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인 VL을 적용해 서울시 강서구 마곡 도시개발사업지구 일원에 공급하는 만 60세 이상 전용의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입니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5층 4개 동, 전용면적 51~145㎡ 810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VL르웨스트’에 롯데건설만의 시니어 특화 설계와 VL만의 특화 서비스인 호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개발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해 시니어 레지던스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고려대 고령사회연구센터는 고령 국가의 주요 선진 사례 및 동아시아 트렌드 연구 등을 통해 고령사회를 앞둔 국내 기업, 정부, 개인에게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기관입니다. 특히, 베스트 셀러에 오른 '2022 대한민국이 열광할 시니어 트렌드'를 출간하는 등 고령사회에 대한 활발한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