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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너구리 단짝 ‘완도 다시마’ 구매량 늘렸다…올해 450톤 매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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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3, 2022, 10:07:20

1982년 출시 이후 약 1만6000톤 구매
기업과 지역간 대표적 상생사례로 꼽혀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농심은 너구리에 첨부하는 완도 다시마를 연 평균 구매량보다 10% 이상 늘어난 450톤을 구매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습니다. 

 

1982년 출시된 농심의 대표적인 라면인 너구리는 완도 다시마를 첨부해 개운한 해물 국물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농심은 40년간 완도 다시마를 연 평균 400톤씩 구매해 완도 다시마 양식 어민들과 상생을 이어왔습니다. 

 

농심은 올해도 전남 완도군 금일도에서 진행되는 다시마 위판(경매)에 참여, 너구리에 사용할 햇다시마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농심은 이달 중순까지 진행하는 위판에서 총 450톤의 다시마를 구매한다는 방침입니다.

 

너구리 다시마의 고향인 완도군 금일도는 국내 최고 품질의 다시마 산지로 유명합니다. 일조량과 바람 등 다시마 양식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덕입니다. 전국 다시마 생산량의 60~70%가 이곳에서 생산됩니다. 농심이 매년 구매하는 다시마의 양은 국내 식품업계 최고 수준이며 지난 40년간 누적 구매량은 1만 6000톤을 넘어섰습니다.

 

올해는 다시마 작황이 좋지 못하고 각종 비용이 증가해 가격이 전년 대비 약 40% 높아졌지만, 농심은 가격에 상관없이 최고 품질의 다시마를 구매함으로써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킴은 물론, 완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완도금일수협 김승의 상무는 "다시마 작황에 관계없이 농심이 꾸준히 다시마를 구매하는 덕택에 완도 어민들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신제품 카구리 출시와 함께 각종 마케팅활동에 힘입어 너구리 판매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라며 "최근 외식물가 상승으로 런치플레이션 현상이 일어나는 등 올해 라면 소비가 늘어날 것에 대비하여 다시마 구매량을 늘리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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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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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2025.06.16 14:1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e심(eSIM) 이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 등 신규 영업 활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e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을 뜻하며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장착해야 하는 유심과는 달리 실제 물리적 재고가 필요 없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이날부터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이용한 사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을 받고, 기존 예약 고객들의 유심 교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아직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20일부터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방식 등 유심 교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달 초 신규 영업 중단이라는 행정지도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유심 재고를 신규 영업이 아닌 교체 작업에 사용하라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지난달 5일부터 SKT는 전국 2600개 직영 및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했습니다. SKT는 오는 20일까지 유심 무상 교체를 신청한 예약자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후부터는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T는 일일 브리핑을 통해 16일 0시 기준 유심 교체 가입자 수는 누적 807만명이며 잔여 예약자는 182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관계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유심 교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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