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스포츠 브랜드 푸마는 이탈리아 프로 축구리그(세리에A) 명문 구단 AC밀란과의 계약을 연장하며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지난 2018년 AC밀란과 첫 파트너십을 맺은 푸마는 이번 계약 연장을 통해 AC밀란의 주요 파트너 브랜드와 글로벌 기술 공급 브랜드, 공식 라이선스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이어갑니다. 푸마는 AC밀란 유소년 및 여자 축구 선수들이 훈련하는 ‘비스마라 센터’의 공식 네이밍 파트너가 됩니다.
‘푸마 하우스 오브 풋볼’로 불리게 될 비스마라 센터는 밀라노 지역의 차세대 유소년 선수들의 훈련과 여자 축구 지원 및 경기력 향상을 위한 공간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 및 커뮤니티 활성화, 밀라노의 주요 이니셔티브와 파트너십 이벤트를 위한 개최 장소가 될 예정입니다.
양사의 이번 파트너십 연장은 의류·친환경 제품·축구 문화·패션·유소년 육성과 여자 축구에 대한 투자 등에 대한 성과 및 지속가능성을 기반으로 맺어졌습니다. 푸마는 남성과 여성, 유소년 팀을 위한 기능성 의류를 지속 공급하고 밀라노의 스타일·패션·문화를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비욘 굴든 푸마 CEO는 "이번 파트너십은 다양성·포괄성·혁신성·퍼포먼스 그리고 축구 문화를 중요시하는 두 브랜드가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중요한 도약"이라며 "우리의 목표는 경기장 안팎에서 퍼포먼스 혁신과 라이프스타일 의류 분야를 강화하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