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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에너지 “강원이솔루션 인수 통해 2차전지 전문기업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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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5, 2022, 14:06:17

전기히터 건조기 독자 개발
2년 내 1000억원대 매출 달성 목표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강원에너지가 강원이솔루션을 인수하며 2차전지 전문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앞으로 자체 R&D 기술연구소를 통해 양극재 공정 핵심설비뿐만 아니라 전극 공정 믹싱장비 개발을 완료하고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15일 강원에너지는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신진용 강원에너지 상무가 2차전지 전문 기업으로의 전환 계획을 소개했다.

 

신 상무는 “회사는 에너지 열관리 분야 업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2차전지 양극재 공정 핵심설비인 전기히터 건조기를 독자 개발했다”며 “특허청의 우선심사결정을 받아 지난 2월 특허를 출원한 상태로 오는 9월 특허 등록이 완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강원에너지는 강원이솔루션을 인수해 2차전지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강원이솔루션은 2차전지 양극재 및 전극공정 설비 제작 엔지니어링 전문 기업으로 에코프로그룹 등을 대상으로 양극재 전공정 엔지니어링 턴키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강원이솔루션은 지난해 210억원 규모의 수주액을 달성했고 올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570% 이상 성장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강원에너지의 강원이솔루션 인수 후 시너지를 바탕으로 2년 내 매출 1000억원 이상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강원에너지 관계자는 “2차전지 생산설비를 담당하는 강원에너지와 전공정 엔지니어링 설계를 담당하는 강원이솔루션의 수주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기존 사업에 더해 2차전지 사업을 통한 신성장 동력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에너지는 지난 2020년 4월 매매정지 후 2년 2개월만인 지난달 25일 거래가 재개된 바 있다. 지난해 실적은 44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영업이익 19억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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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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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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