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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 업황 1분기가 저점…단기실적 향상될 대형주 접근 유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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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4, 2022, 10:05:07

신한금융투자 분석
최선호주 현대건설, 차선호주 DL이앤씨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1분기 대내외환경의 요인으로 건설업종의 실적과 주가와 부진했지만 정부 주택 공급 계획이 현실화되면서 점차 모멘텀이 회복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런 국면에서 중소형 건설사보다는 단기실적이 상향되는 대형사에 투자하는 것이 유효하다는 분석이다.

 

24일 신한금융투자는 1분기 건설업종이 중대재해처벌법 강화, 원가 부담확대, 저조한 분양 등을 바탕으로 실적과 주가 모두 부진했다고 전했다. 재건축 규제 완화가 지연되면서 업종 주가는 약세를 지속하고 있지만 연말로 갈수록 실적 및 정책 모멘텀이 회복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선미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하반기 건설업종의 실적과 분양, 신규수주는 1분기를 저점으로 개선될 것”이라며 “대형사들의 신규분양 실적은 2분기 이후부터 회복할 것이고 정부의 250만 세대 주택 공급 로드맵이 구체화되면서 하반기 모멘텀이 강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런 국면에서 단기실적이 상향되는 대형사에 대한 투자 전략이 유효하다고 조언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재건축 규제 완화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높지만 업체별 연간 분양 캐파 고려 시 수혜는 대형사에 고르게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풍부해진 유동성을 기반으로 개발사업, 민간 참여형 공공주택사업 등에 참여하는 업체들 위주로 모멘텀 및 실적 성장의 수혜가 클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최선호주는 현대건설, 차선호주는 DL이앤씨로 선정했다”며 “중소형 건설사는 수도권 분양 비중 및 관급공사 비중이 높은 업체를 건자재 업체는 수출 비중이 높은 업체로 선별해 접근할 것을 권고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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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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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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